6학년 3반

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건강한 몸과 마음, 함께 발전하는 우리
  • 선생님 : 나예원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4월 27일 학습일기

이름 최은이 등록일 20.04.27 조회수 5

​4월 27일 학습일기

 

1교시 수학문제 풀기

1) 3과 4분의 3나누기 5는 4분의 3입니다.

2) 6과 3분의 2나누기 8은 3분의 5입니다.

3) 5와 5분의 3나누기 3은 1과 15분의 13입니다.

 

2교시 수학문제 풀기

매듭실 5m로 팔찌 매듭 2개를 만들고 1과 2분의 1m가 남았으므로 5-1과 2분의 1을 계산하면 2분의 7입니다. 그러므로 팔찌 매듭 2개를 만드는 데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는 2분의 7m이고, 팔찌 매듭 1개를 만드는 데 사용한 매듭실의 길이를 구하려면 2분의 7나누기 2를 계산하면 됩니다. 계산하면 답은 4분의 7m, 즉 1과 4분의 3m가 됩니다.

 

3~4교시 과학 배운 내용 정리하기

지난번에서 배웠다시피 효모는 차가운 곳보다 따뜻한 곳에서 발효가 더 잘 된다. 이 실험 결과를 나타내는 방법에는 그래프로 나타내기, 표로 나타내기, 그림으로 나타내기가 있다. 그래프로 나타내면 좋은 점은 이번에 실험한 효모가 발효되었을 때 높이를 그래프로 나타내면 부피의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알아보기 쉽다. 표로 나타내는 방법은 숫자로 간단하게 표시하여 한눈에 알아보기 쉽다. 그림으로 나타내는 방법은 글로 표현하거나 설명하기 힘든 부분이 있을 때 사용하면 좋다.

 

5교시 보건 우리 반에서 함께 지켜나가면 좋을 sns에티켓

1. 친구의 허락 없이 친구가 나온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올리지 않는다.

2. 동의를 구하기 힘든 모르는 사람이 우연히 사진에 찍혔을 경우, 올리지 않거나 가린 후 올린다.

3. 남의 기분이 상할 만한 댓글은 달지 않는다. 

이전글 4월 28일 학습일기 (1)
다음글 4월 24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