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건강한 몸과 마음, 함께 발전하는 우리
  • 선생님 : 나예원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학습일기-6월2일

이름 박서진 등록일 20.06.02 조회수 3

1교시는 수학을 배웠다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번문제:1.36,2번문제:0.65

 

2~3교시는 국어를 배웠다.

1.동물원은 있어야 한다 /동물원은 사라져야 한다 중 자신의 주장을 정하고,그렇게 생각한 근거를 두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동물원은 없어져야 한다. 동물들은 장남감이 아니기 때문이다.사람들이 괴롭히기 때문이다.

 

2.빈칸에 들어갈 말을 쓰시오.(힌트:위 1번 문제를 잘 읽어보세요~)

-논선물은 어떤 문제를 놓고 글쓴이가 내세우는 생각인 주장과, 이를 뒷받침하는 근거로 이루어져 있다.

 

3.다음 문제를 푸세오.(ㄴ)

우리 조상은 겨울을 나려고 김장을 하고, 저장 온도와 저장 기간을 조절해 겨울철에도 신선하게 채소를 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ㄱ전통 음식은 건강에 이롭다

ㄴ.전통 음식에서 우리 조상의 슬기와 문화를 경혐 할 수 있다 

ㄷ전통 음식을 가까이하면 계절과 지역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수 있다.

 

4교시는 도덕을 배웠다.

1. 내가 받았던 나눔과 봉사에 무엇이 있었는지 생각해 보고, 두 가지 이상 쓰세요.

-군청 앞에서 봉사를 하고 사람한테 마스크를 받았다.

-종을 울리고 있는 빨간통에 돈을 넣었다

 

2. 마음 나누기 4단계에 맞추어 내가 실천했던 나눔이나 봉사 상황을 써 보세요.

-종소리가 울리는 발간통은 보이면 넣는다.

 

5교시는 음악을 배웠다.

 

6교시는 과학을 배웠다.

1.

기체 발생 장치를 이용하여 이산화 탄소를 발생시키는 실험에서 필요한 물질 두가지를 고르세요.(3,4)

1.석회수

2.진한식초

3.이산화 망가니즈

4.탄산수소 나트륨

5.묽은 과산화 수소수

 

 

2.이산화 탄소의 성질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3)

1.색깔이 없다.

2.냄새가 없다.

3.물질이 타는것을 돕는다.

4.향불을 넣으면 불꽃이 꺼진다.

5.투명하던 석회수를 뿌옇게 만든다.

 

 

3.이산화 탄소를 이용하는 예로 알맞지 않은 것은 어느것입니까?(4)

1.소화기

2.탄산음료

3.드라이아이스

4.압축용 공기통

5.팽창식 구명조끼

이전글 학습일기-6월3일
다음글 학습일기-6월1일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