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건강한 몸과 마음, 함께 발전하는 우리
  • 선생님 : 나예원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6월25일학습일기

이름 박병민 등록일 20.06.25 조회수 2

 제목 : 625() 학습일기

1교시 체육

표현요소 네 가지를 이름 게시판에 적기 (힌트: 신체, 공간,노력,관계)

2교시 창체

내가 먹어보고 싶은 북한 음식과 그 이유를 이름 게시판에 적기

김치말이국수 이유:한번도 먹어보지 않아서,내가 김치를 좋아하기 때문에

3교시 수학

수학익힘이 있는 학생: 수학익힘 54~55쪽 풀기

수학익힘이 없는 학생: 아래 문제를 풀고 게시판에 답 쓰기.









 4, 5교시 과학

실험관찰이 있는 학생: 실험관찰 32~33쪽 교과서에 풀기

실험관찰이 없는 학생: 아래 문제 풀고 게시판에 답 적기

 

1. 다음 (     ) 안에 알맞은 말을 <보기>에서 골라 써넣어 봅시다.

<보기> 질소, 산소, 이산화탄소, 수소, 네온

 

. 묽은 과산화수소수와 이산화망가니즈가 만나면 (     )/가 발생한다.

. 진한 식초와 탄산수소 나트륨이 만나면 (     )/가 발생한다.

. 공기는 대부분 (     )/와 산소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기에는 이 밖에도 여러 가지 기체가 섞여 있다.

-----------------------------------------------------------------------------------

2. 우리 생활에서 산소를 이용하는 예를 두 가지 써 봅시다.

-----------------------------------------------------------------------------------

3. 기체 발생 장치를 꾸며 집기병에 기체를 모은 뒤, 석회수를 넣고 흔들엇더니 뿌옇게 변했습니다. 집기병에 있던 기체는 무엇인가요?

-----------------------------------------------------------------------------------

4. 우리 생활에서 이산화탄소를 이용하는 예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입니까?

. 소화기

. 탄산음료

. 드라이아이스

. 자동 팽창식 구명조끼

. 금속을 자르거나 붙일 때 

-----------------------------------------------------------------------------------

5. 다음은 압력 변화에 따른 공기와 물의 부피 변화 실험을 기록한 것입니다. 옳지 않은 부분을 골라 바르게 고치시오.

- 공기가 든 주사기 피스톤을 눌렀을 때 공기의 부피는 그대로였다.

- 물이 든 주사기 피스톤을 눌렀을 때 물의 부피는 그대로였다.

-----------------------------------------------------------------------------------

6. 어느 여름날 정오, 삼촌은 햇볕이 내리쬐는 주차장에 차를 주차했습니다. 차 안에는 과자 봉지가 있었습니다.한 시간 뒤 돌아왔을 때 과자 봉지는 어떻게 되어 있었을지, 또 그렇게 된 까닭은 무엇일지 써 봅시다.

 

 

6교시 국어

다음은 극본의 3요소를 설명한 것입니다

해당하는 단어를 <보기>에서 찾아 (          ) 안에 고르시오. 이름 게시판에 씁니다.

<보기> 해설, 대사, 지문

 

- , , 나오는 사람, 무대와 무대 바뀜을 설명: (  해설        )

- 인물이 직접 하는 말대사         )

- 괄호 안에 써서 인물의 행동이나 표정을 나타내는 부분(   지문       ) 

 

 

 

이전글 6월26일학습일기
다음글 6월24일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