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4월24일학습일기 |
|||||
---|---|---|---|---|---|
이름 | 박병민 | 등록일 | 20.04.24 | 조회수 | 10 |
첨부파일 | |||||
1. 국어를 배웠고 6월 민주항쟁의 대해 배웠다. 2. 수학을 배웠고 (분수) / (자연수) 배웠다. 3. 국어를 배웠고 비유적표현으로 시 쓰기에 대해 배웠다. 4~5. 미술을 배웠고 진천 관광에 대해 영상을 봤다. 사회 -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적어보세요. 1인시위,촛불집회,캠페인
2교시
수학 - (분수) ÷ (자연수)를 분수의 곱셈으로 나타내는 4문제 풀기 (답안예시)
다음 문제일 경우, 5분의 7 곱하기 삼 분의 1은 15분의 7 <-- 이렇게 적으세요
공책에 문제를 푼 후 사진을 찍어 올리거나 문자로 보내도 좋습니다.
묶음 개체입니다.
3교시
국어 - 시를 직접 지어보기 (주제: 봄, 코로나, 친구, 가족 등 1가지를 골라 작성) - 비유적 표현 사용하기(은유법: ~은 ~이다, 직유법: ~같은, ~처럼,~듯이 등) - 제목 짓고, 시 내용 입력하기 동그라미 박병민 세상에는 내가 좋아하는 동그라미가 많다. 멋진 골을 넣게 해주는 동그라미 나의 축구공 맛있는 간식을 먹게 해주는 동그라미 나의 오백원 공부할 때 꼭 필요한 동그라미 나의 지우개 그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동그라미는 환하게 웃는 동그라미 우리 가족 얼굴^^ (예시) 우리를 덮친, 코로나 이름: 000 ~~~~~~~~~~~~~~~~~~~
4~5교시
미술 - 우리 지역에서 인상깊은 장소 1곳을 골라 시각적 표현 3가지를 써보세요. - 시각적 특징이라는 말은 '눈으로 보이는 특징'을 이야기합니다. - 진천에서 볼 수 있는 장소를 골라, 그 장소의 눈으로 보이는 특징 3가지를 적으면 됩니다.
(예시) 모습
시각적 특징 (예시)
에펠탑 (사진 첨부 안해도 됨)
- 하늘 높이 길쪽하게 솟아오른 에펠탑의 모습에서 웅장함이 느껴진다. 트러스트 구조의 반복된 패턴이 균형감과 조화로움을 느끼게 해준다. - 어수룩하게 밤이 찾아와 어두워진 청보랏빛 하늘과 빛을 밝힌 에펠탑의 모습이 대비되면서 더욱 돋보인다. - 에펠탑의 표면은 거칠고 차가운 느낌이 나지만, 빛으로 장식한 에펠탑은 따뜻한 느낌을 준다.
길상사 지붕의 우아한 곡선이, 자연과 어울린다. 비록 크기는 작지만, 절제한 사당의 풍미는 김유신의 포부를 느끼게 해준다. 단아롭지만 아름다운 채색은 강한 느낌을 준다.
|
이전글 | 4월27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4 월 23 일 학습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