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4 월 23 일 학습일기 |
|||||
---|---|---|---|---|---|
이름 | 박병민 | 등록일 | 20.04.23 | 조회수 | 5 |
1~2. 1~2교시에는 국어를 배웠고 비유하는 표현을 배웠디 비유하는 표현을배우면 생각하며 시를 읽을수잇다 시를 생각하면서 읽으면 내용을 더잘알수있다
3. 3교시에는 창채를 배웟고 코로나19예방 방법을 배웠다. 예방법에는 손씻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등이 있다.
4. 4.교시에는 사회를 배웠고 6월민주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에 대해 배웠다 이후에는 국민이 투표하게 됐다.
5. 5교시에는 실과를 배웠고 다양한 가족의 가정 생활의 공통점의 대해 배웠다. 다른 가정은 우리와 다를 수 있다.
제목 : 4 월 23 일 학습일기
국어(1, 2교시) 아래 '원본 시'는 수업에서 배운 시의 일부분입니다. 예시를 참고하여, 밑줄 친 부분을 바꾸어 새로운 시를 만들어 보세요. 원본 시 풀잎 같은 친구 좋아 바람하고 엉켰다가 풀 줄 아는 풀잎 처럼 바꾼 시 (예시) 꽃잎 같은 친구좋아 꽃잎같이 활짝 웃는 미소처럼
창체 (3교시) - 보건교육(코로나 예방법 생각해보기) 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마스크 쓰기, 사람 많은 곳 가지 않기 사회 (4교시) 다음에서 설명하는 제도는 무엇인가요 ? <보기>에서 골라 써보세요. <보기> 지방 자치제, 주민 소환제, 대통령 직선제 1) 국민들이 대통령이 직접 제도로 , 1987 년 대통령 선거부터 오늘날까지 계속 시행되고 있다 . ( 대통령 직선제 ) 2) 주민이 직접 출한 지방 의회 의원과 지방 자치 단체장이 그 지역의 일을 처리하는 제도이다. ( 지방 자치제 ) 3) 지방 의회 의원이나 지방 자치 단체장이 직무를 잘 수행하지 못했을 때 , 주민들이 투표로 물러나게 하는 제도이다. ( 주민 소환제 ) 실과(5교시) 가족의 형태는 다양합니다. 우리가 공부한 가족의 형태를 세 가지 이상 적어 보세요. 대가족, 한부모가족, 핵가족 |
이전글 | 4월24일학습일기 (1) |
---|---|
다음글 | 4월22일학습일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