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건강한 몸과 마음, 함께 발전하는 우리
  • 선생님 : 나예원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월15일학습일기

이름 박병민 등록일 20.09.15 조회수 5

 제목 : 915() 학습일기

1교시 체육

  수업 영상을 보고 괄호 안을 채워 주세요.

 1. 수비를 할때에 발끝, 발 바깥쪽, 발등도 모두 받을 수 있지만 정확도가 낮기에 

     (  발 안축         )을 기본으로 리시브를 합니다.

 2. 족구는 보통 4명이 하는데 뒤에 2명은 서브가 오는 공을 (   리시브    ) 하는 역할을 합니다.

 3. 4명 중 오른쪽 앞에 있는 선수는 (    세터     )라고 합니다. 공을 앞쪽이 아닌

     (    위쪽      )으로 띄워서 공격수가 치기 좋은 공을 만들어 줍니다.

 4. 리시브한 공이 발이 아닌 땅을 맞고 넘어가면 파울       ) 입니다.

 

2교시 음악

영상을 복습 하고, 다음 과제를 해결해 봅니다.

1. 다음 정간보를 보고, (     )안에 구음을 적어 봅니다

* 첫번째 마디는 선생님이 적어줬습니다. 두번째 마디부터 적어보아요~.

 

( 덩 기덕 / (     ) (  더러러러   ) / (     ) ( 기덕    ) / (    ) (   더러러러  )



 

2. 단소가 있는 친구는 다음 악보를 보고 단소를 연습해 봅니다.

   (단소가 없어도 나중에 등교학습 때 연습할 예정입니다.)

 

3교시 실과

플라스틱은 우리 생활에 유용함을 주는 재료지만,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도 심각한 상황입니다내가 실천할 수 있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세 가지 이상 써보고, 행동하도록 노력합시다. 플라스틱 컵 대신 나만에 컵을 가지고 다닌다 대도록이면 플라스틱을 줄여야겠다 플라스틱재질인 것들은 아껴 사용한다

 

 4교시 도덕

영상을 보고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모두 써봅시다. 

 

<공정한 생활에 필요한 다섯 가지 원리>

1, 다른 사람 (   존중   )하기

2. 상대방의 입장   )에서 생각하기

3. 모든 사람이 자신을 (   정당한 몫   )/를 받기

4. 판단하기 전에 열린 자세로 모든 이야기를 경청    )하기

5. 사회적 약자나 부당한 대우를 받는 사람을 (   배려   )하기

5교시 사회

두번째 영상에서 나오는 퀴즈를 영상을 보면서 풀고, 정답을 순서대로 적어봅니다.

 

1. 첫번째 단계:일본

2. 두번째 단계:호주

3. 세 번째 단계:바티칸 시국

4. 네 번째 단계:아르헨티아

5. 마지막 단계(정답 세 개 - 대양 이름 적기):북극해,태평양,대서양

 

6교시 과학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물음표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순서대로 써 봅시다.  

 한개씩 여러개씩

 

2. 아래 전기 회로에서 전지의 연결 방법은 무엇입니까? 전지의 직렬연결

 

 

3. 아래 ,중에서 전구의 밝기가 더 밝은 전기 회로는 무엇인가요? 

 

 

 

이전글 9월16일학습일기 (1)
다음글 9월14일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