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제목 : 9월 15일(화) 학습일기
1교시 체육
★수업 영상을 보고 괄호 안을 채워 주세요.
1. 수비를 할때에 발끝, 발 바깥쪽, 발등도 모두 받을 수 있지만 정확도가 낮기에
( 발 안축 )을 기본으로 리시브를 합니다.
2. 족구는 보통 4명이 하는데 뒤에 2명은 서브가 오는 공을 ( 리시브 ) 하는 역할을 합니다.
3. 4명 중 오른쪽 앞에 있는 선수는 ( 세터 )라고 합니다. 공을 앞쪽이 아닌
( 위쪽 )으로 띄워서 공격수가 치기 좋은 공을 만들어 줍니다.
4. 리시브한 공이 발이 아닌 땅을 맞고 넘어가면 ( 파울 ) 입니다.
2교시 음악
★영상을 복습 하고, 다음 과제를 해결해 봅니다.
1. 다음 정간보를 보고, ( )안에 구음을 적어 봅니다.
* 첫번째 마디는 선생님이 적어줬습니다. 두번째 마디부터 적어보아요~.
( 덩 기덕 / ( 쿵 ) ( 더러러러 ) / ( 쿵 ) ( 기덕 ) / ( 쿵 ) ( 더러러러 )
2. 단소가 있는 친구는 다음 악보를 보고 단소를 연습해 봅니다.
(단소가 없어도 나중에 등교학습 때 연습할 예정입니다.)
3교시 실과
★ 플라스틱은 우리 생활에 유용함을 주는 재료지만,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오염도 심각한 상황입니다. 내가 실천할 수 있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방법을 세 가지 이상 써보고, 행동하도록 노력합시다. 플라스틱 컵 대신 나만에 컵을 가지고 다닌다 대도록이면 플라스틱을 줄여야겠다 플라스틱재질인 것들은 아껴 사용한다
4교시 도덕
★영상을 보고 빈칸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모두 써봅시다.
<공정한 생활에 필요한 다섯 가지 원리>
1, 다른 사람 ( 존중 )하기
2. 상대방의 ( 입장 )에서 생각하기
3. 모든 사람이 자신을 ( 정당한 몫 )을/를 받기
4. 판단하기 전에 열린 자세로 모든 이야기를 ( 경청 )하기
5. 사회적 약자나 부당한 대우를 받는 사람을 ( 배려 )하기
5교시 사회
★두번째 영상에서 나오는 퀴즈를 영상을 보면서 풀고, 정답을 순서대로 적어봅니다.
1. 첫번째 단계:일본
2. 두번째 단계:호주
3. 세 번째 단계:바티칸 시국
4. 네 번째 단계:아르헨티아
5. 마지막 단계(정답 세 개 - 대양 이름 적기):북극해,태평양,대서양
6교시 과학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물음표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순서대로 써 봅시다.
한개씩 여러개씩
2. 아래 전기 회로에서 전지의 연결 방법은 무엇입니까? 전지의 직렬연결
3. 아래 ㉠,㉡ 중에서 전구의 밝기가 더 밝은 전기 회로는 무엇인가요? 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