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건강한 몸과 마음, 함께 발전하는 우리
  • 선생님 : 나예원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월1일학습일기

이름 박병민 등록일 20.09.01 조회수 3

 제목 : 91() 학습일기

1교시 체육

  동영상에 소개된 태극1장 영상보며 3번 따라해보기

2교시 음악

 

"전람회의 그림"에는 소개 영상에는 3개의 작품을 대표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인상깊은 1곡을 골라 느낌을 적어보세요.

   

 1. 난쟁이   

2.달걀 껍질 속의 병아리 춤 

3.사무엘 골덴베르크와 슈밀레 

 

- 인상깊은 곡의 제목:난쟁이

- 곡의 느낌: 요란스럽다

 

 

3교시 실과

 

오늘 하루동안 필요한 가정일을 생각해 보고그중 내가 할 수 있는 가정일 한 가지를 정하여 어떻게 실천할지 계획을 세워 봅시다.

 

[1단계가정일 선정하기

설거지

[2단계실천 계획 세우기

선정한 가정일에 걸리는 시간을 예상하고실천 방법을 적어 봅시다.

예상 시간

실천 방안

30

밥을 먹고 바로한다.

[3단계실천하기

실천 과정

 

   

 

 

 

   

 

91

<가정일을 실천한 과정과 소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실천과정정은 세제를 사용해서 그릇을 닦았다 소감은 힘들었다

 

      4교시 실과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대해 생각하며, 아래 빈칸을 채워봅시다.

  1. 정보 기기를 (  운영   ),(  관리   )해요.

   2. 우리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   기능  ) 을 제공해요.

5교시 사회

  * 다음 5문제를 풀어보세요.

1. 가정 살림을 같이하는 생활 공동체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가계

2.  기업은 물건을 만들어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해 oo을 얻는다. 이윤

3.  가계는 생산활동의 대가로 oo을 얻는다. 소득

4.  가계와 기업이 만나 물건과 서비스를 판매하고 거래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시장

5.  우리나라 경제의 특징은 oo oo이다.

  자유,개인

 

6교시 과학

 동영상을 보며 과학교과서 108~109쪽을 공부하고, 실험관찰 51쪽을 작성하기(실험관찰 책이 없는 학생은 연습장이나 다른 종이에 적어서 보관합니다. 나중에 실험관찰에 붙여서 검사받을 것입니다.)



 
 

 

이전글 9월2일 학습일기
다음글 8월31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