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건강한 몸과 마음, 함께 발전하는 우리
  • 선생님 : 나예원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5월15일 과제일기

이름 김준수 등록일 20.05.15 조회수 9
첨부파일

1~2교시-미술

대칭, 통일, 율동 등의 원리를 활용한 작품을 만들거나 그려서 사진 찍어 올리기

(밑에 있음)

 

3교시-사회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바람직한 태도는 관용, 비판적 태도, 양보와 타협, 실천입니다.

다음 내용은 어떤 태도에 속할까요? 알맞게 골라 써봅시다.

 

1. 키 순서로 앉자는 의견도 좋은 것 같아! (       관용         )

2. 키가 큰 친구가 시력이 좋지 않아 앞자리에 앉으면 뒤에 앉은 친구가 칠판이 잘 안 보일 수 있어. (       비판적 태도           )

3. 키 순서로 자리를 정한 다음 시력이 좋지 않은 친구는 다시 자리를 바꾸자. (       양보와 타협        )

 

4~6교시-수학

여러 가지 각기둥을 살펴보고 각기둥의 구성 요소를 알아봅시다.

        가        나           다

면과 면이 만나는 선분은 각각 몇 개인가요?

    가:9개      나:12개      다:15개

 

선분가 선분이 만나는 점은 각각 몇 개인가요?

   가:6개       나:8개         다:10개

 

전개도를 접었을 때 각기둥이 되는지 확인하고, 그 각기둥의 이름을 써 봅시다.

 

     가:사각기둥                             나:오각기둥                           다:오각기둥                              라:육각기둥

 

5교시-체육

다음은 응급 처치 방법을 잘못 적은 것입니다. 어떻게 고쳐야 할까요?

1. 발목을 삐었을 때는 뜨거운 물주머니로 찜질하는 것이 좋다. -> (        차가운 물주머니        )
2. 팔에서 피가 날 때는 상처 부위를 심장보다 아래로 두는 것이 좋다. -> (       심장보다 높이 두는 것이 좋다          )

 

 

이전글 5월18일 과제일기 (1)
다음글 5월14일 과제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