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학생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꾸어 나가며, 함께 발전하는 우리가 됩시다.
4월 17일 학습일기 |
|||||
---|---|---|---|---|---|
이름 | 강예린 | 등록일 | 20.04.17 | 조회수 | 15 |
오늘 1교시엔 수학이었다. 주제는 '수학은 내 친구' 이 영상은 분수의 나눗셈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는 영상이었다.
2교시엔 사회였다. 이번 사회 시간 주제는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 이다. 4.19 혁명이 일어나기 전에도 시민들은 여러차례 시위를 벌인 후 마지막으로 4월19일 전국적 시위인 4.19 혁명이 일어난 것이다.
3교시도 수학이었다. 이번 사회 시간 주제는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이다. 5.18 민주화 운동은 민주주의를 위해 싸운 시민들의 열망과 의지였다. 이 민주화 운동의 과정은 이러하다. 박정희 대통령이 피살되자 국민들은 민주화가 이루어 지길 기대했지만 1979년 새로운 군부의 군사 반란인 12.12사태가 일어나자 이를 반대하기 위해 서울과 광주에서 시위가 일어난 것이다. 하지만 군인들은 이를 막기위해 무력으로 진압했고 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죽고 다치고 잡혀가자 이에 분노한 시민들은 시민군을 만들어 계엄군에게 대항 했고 이 시위를 5.18 민주화 운동이라고 한다.
4교시엔 미술이었다. 주제는 '활짝 핀 꽃과 봄바람'이었다. 아름다운 제주의 풍경으로 마음이 정화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5교시도 미술이었다. 주제는 '대상의 시각적 특징 알아보기' 1영상에선 식물이 자라는 과정을 보고, 2영상에선 하늘에 떠있는 구름을 보고 마지막 영상에선 하늘에서 드론으로 찍은 사진들을 보았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보고도 대상의 시각적 특징이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다... |
이전글 | 4월 20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4월 16일 학습일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