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6학년 2반 학생들이 함께 하는 공간입니다.

 

 

다름을 인정하고 함께 성장하는 우리
  • 선생님 : 이경숙
  • 학생수 : 남 15명 / 여 12명

10월 5일 학습안내

이름 이경숙 등록일 20.10.04 조회수 108

* 추석연휴는 잘 보냈나요~? 다시 한번 마음 다잡고 성실한 한 주를 보내도록 노력합시다!

* 줌은 9시 시작입니다! 전화하기전에 책상앞에 앉아 비디오 켜고 준비하는 모두가 되길 바랍니다.

* 오늘부터 당일과제를 미룰 경우, 등교개학시 추가과제 있습니다. 당일 과제 꼭 끝내고 확인받으세요!

* 교과서 과제는 당일 꼭 선생님에게 사진보내기나 학습일기에 올리기 바랍니다!



---------------------------------------------------------------------------------


1. 아래 출석합니다” 댓글 달기   

 


2. e학습터로 이동하여 <10월 5>안에 있는 모든 강의듣기: 

https://cls4.edunet.net/cyber/cm/mcom/pmco000b00.do


 

3. 학급홈페이지 자기 이름 게시판에 오늘 배운 내용 학습일기 쓰기

 

 

 

10월 5일 (월) 학습안내

1, 2교시 창체(*과학)

  

★ 과목명은 '창체'이지만 '과학' 공부로 대체합니다.

    - 실험괌찰 16~17쪽 문제 풀기


3, 4교시 과학

 학습 후 실험관찰 18~19쪽 다음과 같이 정리합니다. 


<18쪽>

 1. 태양 고도, 그림자 길이, 기온을 측정해 봅시다.

캡처

캡처2

캡처3

<19쪽> - 


캡처4
 캡처4_1
* 그래프 색은 꼭 빨강, 파랑, 초록이 아니어도 되지만 각기 다른 색깔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캡처6

캡처7


  5, 6교시 창체

1. <행복한 왕자>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풀어보시오.


- 왕자는 제비에게 무엇을 부탁했습니까?

- 왕자가 자신을 희생하면서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던 이유는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 '행복한 왕자'에게서 본받을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 느낀 점을 간단히 적어보세요.

 

 

 

2. <장발장(레미제라블)> 이야기를 듣고 문제를 풀어보시오.

 

- 첫 부분에서, 신부가 장발장의 도둑질을 용서해준 것은 어떤 마음 때문이었을까요?

 

- 신부의 행동은 '장발장'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고, '장발장'은 '코제트'에게 새로운 삶을 가져다주었습니다. 이렇듯 사람의 착한 마음과 행동은 다른 사람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변화를 가져다주기 위하여, 내가 할 수 있는 선행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직접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세 가지 적어 봅시다.

    

  

이전글 충북 경찰청 디지털 범죄예방 영상 소개 및 이벤트 안내
다음글 2020년 9월 29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