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8월31일 학습일기 |
||||||
---|---|---|---|---|---|---|
이름 | 조현준 | 등록일 | 20.08.31 | 조회수 | 2 | |
나는 오늘 1교시에 국어 글을 쓰는 상황과 목적을 파악하는 것에 대해서 배웠다. 다음 표를 읽어보고, 축하하는 마음, 칭찬하는 마음, 위로하는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을 각각 세 가지 이상 쓰시오. 1. 축하하는 마음 - 축하해, 잘 됐다!, 축하해. 앞으로도 잘 될거야. 2. 칭찬하는 마음 - 잘 한다!, 대단하다!, 좋은데. 3. 위로하는 마음 - 괜찮아?, 다음엔 잘 될거야, 너무 속상해하지마.
2교시에는 영어 여자 혹은 남자를 묘사하는 표현에 대해서 배웠다.
He has brown eyes. = 그는 갈색 눈을 가지고 있어. He has short curly hair. = 그는 짧은 곱슬머리를 가지고 있어. He is wearing a red T-shirt. = 그는 빨간 티셔츠를 입고 있어. 3~4교시에는 여러가지 직업에 대해서 알어보았다. 1. 영상에 나오는 직업들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직업과 이유는 무엇입니까? 2. 나의 장래희망은 무엇입니까? (영상에 나오지 않은 직업도 괜찮습니다.) 3. 내가 장래희망으로 정한 직업인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직업과 관련한 가상인터뷰를 두 개 만들어 질문과 대답을 해 보세요. 장례희망 - 영화 배우 (1) 왜 영화 배우가 되었나요?/영화 속에 인물을 내가 연기해서 그 인물이 되고 싶어서 (2) 연기를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연기는 무엇이었나요?/액션 연기 였습니다.
5교시에는 국어 글로 쓸 내용을 계획하는 것에 대해서 배웠다. 글로 내용을 쓰기 전 미리 어떻게 쓸지 계획을 하며 글을 쓰면 훨씬 효율 있고 좋은 것 같다. 6교시에는 스마트폰 사용 교육을 했다.
*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을 써보시오.
|
이전글 | 9월1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8월28일 학습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