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2월3일 학습일기 |
|||||||||
---|---|---|---|---|---|---|---|---|---|
이름 | 조현준 | 등록일 | 21.02.03 | 조회수 | 7 | ||||
나는 오늘 1교시에 치어리딩 동작에 대해서 배웠다. 치어리딩이 어디서 쓰이는지 생각해보니까 축구나 배구, 농구 같은 스포츠 경기같은 곳에서 중간에 응원을 하는 역할을 하는 것 같다.
2교시에는 영어 공부에 대해서 배웠다. 영어 공부는 왜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해보았는데 앞으로 해외여행을 가거나 유학을 가거나 영어를 쓸 일이 많기 때문에 배우는 것 같다. 영어는 앞으로의 미래를 위해서 익혀두는 게 좋을 것 같다.
3교시에는 사회 2단원을 모두 되돌아 보았다. 사회 2단원의 핵심 내용을 보면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평화에서 4가지로 나눌 수 있다. 독도, 통일, 지속 가능한 미래, 지구촌 갈등. 여기에서도 독도에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자연환경. 통일은 통일의 필요성, 통일을 위한 노력. 지속 가능한 미래는 친환경적 생산과 소비, 지구 온난화. 지구촌 갈등은 영토 갈등, 갈등 해결 노력. 이렇게 2단원의 핵심 내용들이 있다.
4교시에는 센서에 대해서 배웠다. - 우리 생활에 센서를 사용하게 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3가지를 적어보세요. 1. 홍체, 지문 인식 센서 같은 걸로 자신만 열 수 있게 할 수 있다. 2. 마트나 가게 같은 곳에서 사람을 인식하는 자동문으로 편리하게 문을 열 수 있다. 3. 자동차 중에서 자동운전 자동차가 센서로 쓰인다.
|
이전글 | 2월5일 학습일기 |
---|---|
다음글 | 2월2일 학습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