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12월23일 학습일기

이름 조현준 등록일 20.12.23 조회수 6

나는 오늘 1교시에 읽을 책을 정하고 책을 읽는 목적을 확인하는 것에 대해서 배웠다. 

 어제 작성한 <내가 겨울방학동안 읽고 싶은 책, TOP3>의 읽는 목적을 작성해봅시다.

 

    <내가 겨울방학동안 읽고 싶은 책, TOP3>


     책 제목

읽고자 하는 목적 적어보기 

(나의 관심내용과 부합하는지, 내 꿈과 관련있는지,

배울수 있는 삶의 지혜가 있는지.. 등)

수상한 진흙

학교폭력과 관련도 있고 책 자체가 재미있을 거 같아서 읽어 보고 싶다. 

 안네의 일기

 이 책은 실제 안네라는 사람의 일기를 바탕으로 만든 책이다, 실제 안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그 전쟁의 참혹함을 직접 느낄 수 있어서 읽고 싶다.

 손자 병법

 부모님이 추천해 주신건데 그 병법에 있는 지혜와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생생해서

재밌어서 다시 읽고 싶다.

 

 

2교시에는 피터레빗을 애니메이션으로 보며 영어 문장을 공부했다. 

 영상 "피터래빗" 속 3문장을 골라 영어+한국어 골라써보세요. 

But don't go into the farmer's garden. = 하지만 농부의 정원은 가면 안돼.

Your father went there. = 너희 아빠가 거기 갔었어.

And he never came home. = 그리곤 다시 집으로 안 돌아왔단다.




​3교시에는 사회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 평화에서 단원 마무리를 했다.

 다음 문제를 해결해보세요.

 

 2
  -> 지구촌, 갈등, 편견과 차별

지구촌에서 갈등이 일어난 나라들 끼리 편견과 차별을 하며 서로를 무시하고 있다. 그런 생각을 버리고 서로가 친해져야 한다.



​4교시에는 다른 작품과 관련짓거나 질문하며 책을 읽는 것에 대해서 배웠다. 

 

 최근에 내가 읽은 책 중에서 질문을 만들어 봅시다. 유형별 1개씩의 질문을 적고, 답도 함께 적어보세요.


(유형1) 책에서 바로 답을 찾을 수 있는 질문


질문: 이 책의 주인공은 누구인가요?

안네

(유형2) 책 내용으로 미루어 생각했을 때 답을 찾을 수 있는 질문


질문: 안네는 2차세계대전에서 무슨 사람이었나요?

​유대인 

(유형3) 책 내용을 비판하거나 감상하기 위한 질문


질문: 안네는 자신의 일기에 무슨 이야기를 썼나요?

자신이 전쟁 중에 겪은 일이나 자신의 생각을 일기에 친구에게 얘기하듯이 썼다.

 

 

5교시에는 여러가지 음악들을 들어보았다.

 교가 빈칸을 채워보세요.

    그리고 졸업식 노래 및 교가를 집에서 3번이상 꼭 불러보세요.


<진천상산초 교가>

 

봉화산 맑은 정기 담뿍이 안고

나날이 자라는 ( 즐거운 ) 언덕

한겨레 마음속에 피어난 ( 넋 )은

굳세게 이어 가자 ( 마음 )도 굳게

씩씩하다 우리 동무 ( 상산 )의 동무 

 

 

이전글 12월28일 학습일기
다음글 12월22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