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10월28일 학습일기 |
|||||||||||
---|---|---|---|---|---|---|---|---|---|---|---|
이름 | 조현준 | 등록일 | 20.10.28 | 조회수 | 2 | ||||||
나는 오늘 1교시에 탁구에 대해서 배웠다. * 다음 백핸드 쇼트, 커트에 대한 설명을 보고 빈칸을 채워보세요.
1. 백핸드 쇼트는 공이 바운드되어 ( 튀어오르는 힘 )을 이용하여 빠르게 상대방에게 타구하는 방법입니다. 2. 백핸드 쇼트의 자세는 다리를 어깨 너비정도 벏히고 무릎은 살짝 굽혀주고 라켓은 가슴높이에 위치 시키고 겨드랑이는 붙이지 않은 상태에서 라켓의 각도는 90도 보다 조금 더 ( 앞으로 ) 기울게 위치 시켜줍니다. 3. 스윙 시 라켓면이 전방을 ( 덮어주는 ) 느낌으로 스윙합니다. 백핸드 커트는 탁구공의 아랫부분을 타구하여 공에 ( 역회전 )을 걸어 상대방이 리시브 하기 까도롭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4. 백핸드 커트 자세는 손목을 약간 안쪽으로 기울이고 ( 45도 ) 각도로 밀어주어 역회전을 걸어줍니다.
* 영상에 나오는 주요 3문장을 적고, 뜻도 함께 적어보세요. 1. What do you think? = 어떻게 생각해? 2. I don't think so. = 내 생각은 그렇지 않아. 3. I think it's difficult. = 내 생각에 이건 어려울 거 같아.
3교시에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 대해서 배웠다.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전자, 기계 장치의 몸체를 ( ㉠ )라고 한다. 우리가 원하는 일을 전자, 기계 장치가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 ㉡ )라고 한다. 사람에 비유하면 사람의 몸은 ( ㉠ )이고, 생각과 마음은 ( ㉡ )라고 할 수 있다.
- ㉠ ( 하드웨어 ) , ㉡ ( 소프트웨어 ) 4교시에는 이번 사회에서 배운 내용들을 모두 복습해보았다.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다음 ㉠과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쓰시오.
㉠ ( 세계 지도 ) , ㉡ ( 모습 )
2 다음 ㉠과 ㉡에 들어갈 알맞은 말을 쓰시오.
㉠ ( 열대 ) , ㉡ ( 한대 )
3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는 인도 사람을 봤을 때 우리가 가져야 하는 태도를 쓰시오.
4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의 생활 모습에 비슷한 부분이 많은 까닭을 쓰시오.
5교시에는 통일 한국의 미래와 지구촌의 모습 등을 살펴보았다.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독도"를 생각하면 떠오르는 생각을 3가지 이상 적어보세요. - 한국 땅 - 섬 - 쉽게 가지 못하는 곳
2. 사진에서 볼 수 있는 지구촌의 문제 4가지를 적어보세요. - 기아, 가난 - 전쟁 - 지구 온난화 - 미세먼지, 황사
6교시에는 글쓴이의 생각을 파악하며 글을 읽어야 하는 까닭을 알아보았다. *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 관점 2. 5번
3.
3번
|
이전글 |
![]() |
---|---|
다음글 | 10월27일 학습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