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10월19일 학습일기

이름 조현준 등록일 20.10.19 조회수 1

나는 오늘 1교시에 작곡에 대해서 배웠다. 

1. 아래의 음자리표 이름이 무엇인지 쓰세요.

 

높은음 자리표 

2. 음표에서 음악의 빠르기를 나타내는 '빠르기말'중 느리게를 뜻하는 빠르기말은 무엇인지 쓰세요.

Andante

3. 음표에서 '작은악절'은 몇마디로 구성되어 있는가요?

4마디



2교시에는 영어 비교하는 낱말에 대해서 배웠다. 

1. 영상 끝에 나오는 'Let's write'의 비교 내용 적는것 세 가지를 써보세요.

  (예시)

  1) 대상: Lion, mouse

  2) The lion is ~~~~~~~~

  3) The mouse is ~~~~~~~~~~

 

 

​대상 : cow, cat 

비교 내용 : 1) The cow is bigger than the cat.

               2) The cat is stronger than the elephant.


​3~4교시에는 그림을 그려서 입체 도시나 건축물을 만드는 것을 배웠다. (스케치는 따로 올리겠습니다.)

 

5교시에는 공익광고 두 개를 보고 느낀 점을 써보았다. 

영상을 시청한 뒤 두가지 공익광고를 보고 각각 주제와 느낀점을 적어보세요. 

1.  📌공익광고- 온라인언어폭력: 능력자 

https://youtu.be/Aqw0NIrVd6k

주제 : 악플 같은 것을 달지 말자.

느낀점: 자신이 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힘이 될 수 있고 악이 될 수 있는 것을 알았다. 앞으로는 글을 쓸 때절대 악플을 쓰지 않고 좋은 댓글, 좋은 글만 써야 된다는 것을 느꼈다.

2📌공익광고-스마트폰중독: 묵념

https://youtu.be/NEAGX8WYF_M

주제: 스마트폰에 너무 빠지지 말자.

느낀점: 스마트폰이 우리의 일상을 뺏어갈 수 있다는 것을 느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들을

자제하면서 써야 할 것 같다.



​6교시에는 수학 소수의 나눗셈을 배웠다.

1) 21.4 ÷ 5 = 4, 1.4

  

2) 15.2 ÷ 2 = 7, 1.2


3) 13.5 ÷ 3 = 4, 1.5

이전글 10월19일 3~4교시 스케치 사진
다음글 10월15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