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5월15일 학습일기

이름 임태은 등록일 20.05.15 조회수 5
첨부파일

1,2교시에는 미술을 배웠다 조형원리를 알아보았다 율동,통일,대칭을 알아봤다 그림과 말로 설명을 잘해주셔서 오늘의 과제를 잘 해낼수있을거같았다.

임태은

 

3교시에는 민주주의를 실천하는태도를 배웠다

관용 나와 다른 의견을 인정하고 포용하하는 태도

비판적태도 사실이나 의견이 옳고 그름을 따져 살펴보는 태도

양보와 타협 상대방에게 어떤일을 배려하고 서로 협의하는것

실천 함께 결정한 일을 따르거나 실제로 행동하는것

4,6교시에는 수학을 배웠다 각기둥과 전개도를 알아봤다.

각기둥은 밑면의 모양의 따라 삼각기둥 사각기둥 오각기둥으로 나눠진다

각기둥에서 면과면이 만나는 선분을 모서리라 하고 모서리와 모서리가 만나는 점을 꼭짓점이라고 하며 두 밑면 사이의 거리를 높이라고 한다

전개도도 알아봤다.

5교시에는 체육을 배웠다.

1.팔이 부러졌을때 응급 처치 방법

1 부러진 부위를 고정하기 위해 부목을 팔에 댐 2 붕대를 묶어 팔을 고정 3 붕대를 이용하여 몸에 고정

 

2 발목이 삐었을때 응급 처치 방법

1얼음 주머니찜질 2붕대를 감아 고정 3받침대위에 다리를 올려 높여줌

 

3팔에서 피날때 응급처치 방법

1.거즈로 상처부위를 누름 2피가 멈추지 않고 날 경우 상처 부위를 심장보다 위로 높임 3. 피가 멈추면 거즈위에 붕대를 감아줌

 

 

4,6교시 수학

면과 면이 만나는 선분은 각각 몇 개 일까요?

가:9개  나:12개 다:15개

 

선분과 선분이 만나는 점은 각가 몇개 일까요?
가:6개 나:8개 다:10개

 

전개도를 접었을때 각기둥이 되는디 확인하고 그 각기둥의 이름을 써 봅시다.

 

가:사각기둥        나: 오각기둥

 

다:오각기둥        라:육각기둥

 

 

이전글 5월18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14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