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목 : 8월 31일(월) 학습일기
1교시 국어
* 다음 표를 읽어보고, 축하하는 마음, 칭찬하는 마음, 위로하는 마음을 나타낼 수 있는 표현을 각각 세 가지 이상 쓰시오.
1. 축하하는 마음 - 축하해, 정말대단해, 너한테 본받을 점이 있어 !
2. 칭찬하는 마음 - 그림 정말 잘그린다, 달리기가 정말 빠르다, 배드민턴 잘 친다.
3. 위로하는 마음 - 괜찮아, 그것만으로도 대단해, 다음에 더 잘하면되지
2교시 영어
* 영상을 보고, 92쪽 남자 혹은 여자를 묘사하는 문장 세 개 쓰시오.
3-4교시
일과 직업 이해 활동
1. 영상에 나오는 직업들 중 가장 관심이 가는 직업과 이유는 무엇입니가?
3. 내가 장래희망으로 정한 직업인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직업과 관련한 가상인터뷰를 두 개 만들어 질문과 대답을 해 보세요. (예시 참고)
장래희망 - 역사선생님
1) 왜 역사선생님이 되었습니까? 사람들이 모르는 한국역사를 알리고 싶었습니다.
2) 역사선생님을 하며 보람을 느낀 점은 무엇입니까? 한국역사를 모르는 사람에게 역사를 가르쳐 주고 역사를 몰랐던 사람들이 ' 아 예전에 이런일이 있었구나 ' 라는 걸 깨닫게 해주는 점입니다.
* 영상을 보며 국어(나)의 308-313쪽을 적어 보시오.
6교시 자율
* 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을 써보시오.
1. 자신이 스마트폰을 ( 과도하게 )하는 것은 아닌지 체크하세요
2. 스마트폰 사용 종료 시간 알람을 정해 ( 수면 )를 지켜주세요
3. 스마트폰을 ( 호주머니 )에 보관하는 습관을 가져요
4. 가족과 함께 식사할 때는 ( 얼굴 )을 보며 대화해요.
5. 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정한 ( 사용규칙 )을 지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