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7/31 학습일기

이름 유예현 등록일 20.08.01 조회수 0

 제목 : 7월 31일(금) 학습일기

1교시 음악

'마음의 고향' 리코더 연주를 들은 느낌 적어보기 : 마음이 잔잔해지는 것같다.

2,4교시 국어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 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 한 조각의 붉은 마음이란 뜻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 시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 시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 사람은 겉모습이 90% 라서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나라 

- 이방원 : 고려왕조를 향한 나의 마음은 절대 변치않는다.

- 정몽주 : 신흥무인세력과 신진사대부가 같이 얽히면 어떻냐 같이 잘먹고 잘살아 보자.

 

3교시 수학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 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 직육면체에 사용한 쌓기나무의 갯수를 세어서 비교한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편리한 점 - 면을 직접 맞대어 보지 않아도 된다. 

불편한 점 - 쌓기나무의 크기가 다른경우에 비교하기가 어렵다.

5교시 체육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     발상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계획     )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구성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수행     )


이전글 8/5 학습일기
다음글 7/30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