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제목 : 7월 16일(목) 학습일기
1교시 체육
* 영상을 보고 체력단련 운동 연습을 해봅시다.
-앉아윗몸앞으로 굽히기 자세 연습하기
-유연성기르는 동작 따라하기
2,6교시 국어
* 영상을 보면서 국어 교과서 230~235쪽(234쪽은 제외)을 작성해보세요.
-모둠이 아니라 개인 활동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혹시 국어교과서를 가지고 있지 않은 학생이 있다면, e학습터 6교시 국어에 소개된 공익광고 2개를 보고 추론하는 댓글을 생각하여 적어보세요.)
첫번째 공익광고
두번째 공익광고
3교시 수학
* 수학 교과서 108~109쪽을 작성하세요.
(교과서가 없는 학생은 아래 그림 파일을 보고 학습일기나 종이에 직접 작성해 오세요.)
※ 수학여행 장소를 정하기 위해 학생들이 가고 싶은 장소를 조사하여 나타낸 표입니다. 물음에 답하세요. (1~3)
가고 싶은 장소별 학생 수
장소
강릉
경주
부산
여수
합계
학생 수(명)
60
72
48
240
백분율(%)
100
1. 전체 학생 수에 대한 가고 싶은 장소별 학생 수의 백분율을 구하여 표를 완성하여 보세요.
2. 위의 표를 보고 원그래프로 나타내어 보세요.
3. 가고 싶은 학생 수가 같은 두 장소는 어디와 어디인가요?( )
4~5교시 과학
* 동영상을 시청하고 아래 표를 작성해 보세요.
(교과서가 있는 친구들은 실험관찰 41쪽 1번 문제를 작성하면 됩니다.)
상황은 : 가뭄이 계속되는 날!
부분
각 부분이 하는 일
뿌리
땅 속 깊이 내려가 물을 찾는다.
줄기
ㅏ뿌리가 흡수한 물을 잎,꽃,열매에게 전달한다.
잎
물을 내보내는 양을 줄인다.
꽃
물이 충분해질 때 까지 꽃을 피우지 않는다.
열매
씨를 보호한다.
실험관찰 빼고 다 작성하여 가져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