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9/21 학습일기

이름 유예현 등록일 20.09.21 조회수 4

9월 21일 (월) 학습안내

1교시 음악

  

  ​★ 영상을 시청하고 '초록바다'의 특징을 찾아 빈칸을 채워 봅시다.

  

   - 4/4박자와 (   2/4    )박자로 박자가 변합니다.

   - (  바  )장조의 곡입니다.

   - (  2  )부 합창곡입니다.

   - 셈여림의 흐름은 다음과 같이 변합니다.

      mf(조금세게) - mp(조금여리게)- (    mf     )- (    mp     )-(    mf     )-f(세게) 


  * 내일은 리코더 연주를 공부할 겁니다. 리코더를 꼭 준비하세요.

    (리코더가 없다면 아래 리코더 사진 파일을 프린트 하거나 종이에 그린후 손가락

     연습을 합니다.)

  리코더

 

 

2교시 영어


★ 영상을 참고하여 자신의 생활습관에 관한 문장을 세문장 써보세요.

(영어+뜻풀이)

I brush my teeth three times a day.난 하루에 3번 이를 닦아

I sleep eight hours a day. 나는 하루에 여덟 시간 자 

I go swimming four times a week. 난 일주일에 네번 수영을 하러가  

   3,4교시 미술 


★ 영상을 보고, 자신이 만들고 싶은 건축물의 밑그림을 그리고,  설명해 봅시다.


 <예시>

 

* 내가 만들고 싶은 건축물: 도서관

(놀이터, 도서관, 아파트, 주택, 박물관, 다리 등 어떤 건축물이든 가능합니다.)


* 내가 사용할 재료: 색종이, 휴지심, 싸인팬

(자신이 만들고 싶은 건축물에 어울리는 재료를 적으세요.)


* 내가 만들고 싶은 건축물 설명하기: 나는 도서관을 만들고 싶습니다.

색종이로 책을 만들고 휴지심으로는 책상과 의자를 만들것입니다.


 

5교시 국어 

 

★ 영상을 보고 난 핵심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ex) 관용 표현을 실생활에서 활용한다면 대화를 더 재밌게 할 수 있고, 대화를 하는 사람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등등 관용 표현을 사용한다.

 

6교시 수학 

 

★ 영상을 보고 난 핵심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ex) 분수의 나눗셈을 푸는 방법은 2가지로 나뉜다.

첫번째 - 통분을 하여 푼다.

두번째 - 나누기를 곱하기로 바꾼뒤 뒤에 있는 분수를 역수로 해 계산을 하는 것입니다.


이전글 9/22 학습일기
다음글 9/21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