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7월31일 학습일기

이름 변주영 등록일 20.08.02 조회수 3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시조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편지의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이방원: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 모습

정몽주:백골이 진토된 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하여가:"이런들 어떠하여 저런들 어떠하리

              =정몽주를 회유하고 설득 하려는 의미

단심가:"이 몸이 죽고죽어 일 백번 고쳐죽어"

            = 정몽주의 굳은 심정이 들어 난다  

4).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우리 함께 뜻을 모아 세나라에서 잘살아 보자

- 정몽주 :고려를 향한 충성심은 절대 변하지 않는다

 

3교시 수학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가로×세로×높이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편리:쌓기나무의 수를 세면 된다

불편:크기가 다르면어렵다

5교시 체육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    발상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계획      )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구성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수행    )

 

이전글 8월5일 학습일기
다음글 7월30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