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7월 31일 학습일기

이름 김선정 등록일 20.07.31 조회수 3

 

 제목 : 7월 31일(금) 학습일기

1교시 음악

'마음의 고향' 리코더 연주를 들은 느낌 적어보기 : 잔잔한 음악의 곡이어서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2,4교시 국어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 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 한 조각의 붉은 마음이라는 뜻으로,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변치 않는 마음을 이르는 말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이방원 : 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 모습

 정몽주 : 백골이 진토된 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일편단심>

- 한사람을 향한 마음이 변치 않겠다는 뜻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 고려왕조를 향한 나의 마음은 절대 변치않는다

- 정몽주 : 신흥무인세력과 신진사대부가 같이 얽히면 어떻냐 같이 잘먹고 잘살아 보자

 

3교시 수학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 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 직육면체에 사용한 쌓기나무의 개수를 세어서 비교한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편리한 점 : 면을 직접 맞대어 보지 않아도 된다.

불편한 점 : 쌓기나무의 크기가 다른 경우에 비교 하기가 어렵다.

 

5교시 체육

 주제를 정해 표현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단계인지 적어보세요.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 발상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계획 )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구성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수행 )

 

이전글 8월 5일 학습일기
다음글 7월 30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