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5월 26일 학습일기 |
|||||
---|---|---|---|---|---|
이름 | 김선정 | 등록일 | 20.05.26 | 조회수 | 8 |
1교시 도덕-봉사, 왜 필요 할까요? -"울지마, 톤즈"의 대한 영상을 보았습니다. 이태석 신부가 정말로 이롭고, 대단한 사람 이라고 느껴졌습니다.
1) 봉사에 관한 자기의 생각을 정리하여 ( ) 안에 말을 넣어 보세요.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봉사는 도움 이다. 왜냐하면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2. 봉사를 주변의 물건에 비유하고, 그 이유를 말해 봅시다. (예 행주 : 평생 더러운 것을 닦으면서도 불평 한마디 하지 않습니다.) -연필 : 자신의 몸이 점점 깎이면서도 아무말 없이 자신의 몸을 내주기 때문입니다.
2,3교시 국어-발표할 내용 정리하기 -발표할 내용을 어떻게 정리하는 지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알맞는 답을 골라 번호를 적어 보세요. ( 1번 ) (문제1)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을 골라 보세요. 1)아나운서가 뉴스를 진행할 때 2)친구와 이야기 할때 3)선생님께 질문할 때 4)부모님과 대화할 때
(문제2)자료를 활용하여 발표할 때 주의할 점이 아닌 것은? ( 3번 ) 1)한 번에 적절한 양의 내용을 보여 준다. 2)자료의 출처를 정확히 밝힌다. 3)발표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정리한다. 4)자료가 너무 길거나 복잡하지 않아야 한다.
(문제3) 다음 중 발표 할 떄의 주의할 점으로 알맞는 것은? ( 3번 ) 1)인터넷에서 찾은 자료는 절대 고치지 않는다. 2)발표 자료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다. 3)발표 상황에 따라 발표 방법을 다르게 한다. 4)발표 자료는 동영상 자료가 언제나 제일 좋다.
4교시 수학- -수학의 각기둥과 각뿔의 대해 더 잘 알게 되었습니다.
1.다음 건물은 각각 어떤 모양 입니까? (1), (2) 순서 대로 쓰시오. (우리가 단원에서 배운 도형 이름으로 쓰세요.) (1)산타 마리아 델 피오레 성당 조토의 종탑(이탈리아 피렌체) : 사각기둥 (2)루브르 박물관 피라미드(프랑스 파리) : 사각뿔
5교시 음악-내손은 바람을 그려요. -<내손은 바람의 그려요>라는 노래의 샘여림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1.샘여림을 지켜가며 <내손은 바람을 그려요> 노래를 크게 불러봅시다. (학습일기에 적지 않아도 됩니다. 각자 집에서 불러 보아요~) -샘여림을 지키며 <내손은 바람을 그려요> 노래를 불러보았더니 <내손은 바람을 그려요> 라는 음악의 샘여림의 대해 좀더 잘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6교시 과학-부글부글 거품 만들기 -부글부글 거품을 만드는 방법의 대하여 알게 되었습니다.
<부글부글 거품 만들기>의 두 영상을 보고, 새로운 과학 단원 (여러 가지 기체)에서 어떤 내용을 배울 것 같은지 예상하여 적어 보아요. 자유롭게 적으세요.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새로운 과학 단원에서 이산화 탄소가 어떻게 발생하는지, 산소는 어떻게 발생하는지 등 기체의 종류는 무엇일지 알게 되는 그런 단원이 될 것 같습니다.
|
이전글 | 5월 27일 학습일기 (1) |
---|---|
다음글 | 5월 25일 학습일기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