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5월 22일 학습일기

이름 김선정 등록일 20.05.22 조회수 8

1교시 체육-자연으로 캠핑을 떠나요

 

-산행사고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1. 추락 2. 낙석 3. 낙뢰 4. 샛길산행 5. 탈진 6. 중독 7. 미끄러짐 8. 저체온증 9. 동상

 

*안전하고 즐거운 등산을 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 2가지 이상 적어 보세요.

1.산행전 체크리스트를 확인합니다

1) 기상정보 / 등산 경로 확인, 방한복 준비

2) 가벼운 스트레칭 으로 부상 예방 하기

3) 비상식량과 물을 준비하여 틈틈이 섭취 하기

2.산행전 몸 구석구석을 스트레칭 해줘야 합니다.

 

2교시 미술-같은 대상, 다른 느낌

 

-그림의 다른 느낌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꽃과 자연을 대상을 정물화와 풍경화로 표현 하는 동영상을 시청 했습니다.

같은 대상을 다른 느낌으로 표현 하는 영상을 보고 느낀점

-정물화와 풍경화가 정말 아름답다고 생각 했다., 그런데도 뭔가 그냥 표현 하는

그림과는 다른 느낌이 들어서 색달랐습니다.

 

3교시 사회-민주적 의사 결정의 원리에 따라 문제 해결하기

 

-등교 개학을 할 때 화장실을 갈 때 일어날 문제점의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늦어진 개학 이지만 6월 8일 부터 6학년 개학이 시작 됩니다.

등교 개학이 이루어 지만 감염병 예방을 위해 친구들과의 접촉이 자제가 되고,

마스크도 꼭 써야 하는 등 행동에 많은 제약이 있을 것 입니다. 다음 문제

상황의 대한 자신의 의견과 해결 방안을 적어 보세요.

 

등교 개학 후 쉬는 시간을 이용해 화장실을 가는 것 이 쉽지 않게 되었다. 6학년 층에는  오른쪽과 왼쪽에 남여 화장실이

각각 1개씩 있는데,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대로 화장실에 들어 갈 때도 일정한 거리를 두고 몇명씩만

들어가다 보니 줄이 길어 졌기 때문이다. 결국 쉬는시간이 끝날 때까지 화장실을 가지 못하고 교실로 돌아와야 하는 학생

들도 많이 생겼다. 생활 속 거리두기의 지침을 유지하면서도 아이들이 불편없이 화장실을 이용 하려면 어떤 해결 방법이 좋을까?

 

1. 나의 의견 : 화장실을 가야 하는데, 줄 때문에 못가면 안될 것 같다고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코로나19 때문에

생활 속 거리두기를 하며 쉬는 시간에만 화장실을 다녀와야 하는데 정해진 화장실 가는 시간에 가지 못하면

하교 할 때 까지 자신의 볼일을 계속 참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2. 해결 방안 : 쉬는 시간의 시간을 2번~3번으로 나누어 정한 뒤, 1번은 1,2,3모둠, 2번은 3,4,5모둠 이렇게 나누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교시 수학-각뿔 알아보기

 

-각뿔의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다음 빈칸에 들어갈 알맞는 말을 순서대로 적어 보세요.

각기둥 에서 면과 면이 만나는 선분을 ( 1 )라 하고, 모서리와 모서리가 만나는 점을( 2 ) 이라고 합니다.

꼭짓점 중에서도 옆면이 모두 만나는 점은( 3 )이라 하고, 각뿔의 꼭짓점 에서 밑면에 수직인 선분의 길이를 ( 4 )라고 합니다.

1 : ( 모서리 ), 2 : ( 꼭짓점 ), 3 : ( 각뿔의 꼭짓점 ), 4 : ( 높이 )

 

5교시 미술 정물화로 표현하기

 

-그림을 정물화로 표현한 작품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빈칸에 알맞는 말을 넣어 보세요.

1.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그린 그림 ( 정물화 )

2. 화면에 그릴 것을 배치하고, 구성하는 것 ( 구도 )

 

6교시 수학-각기둥과 각뿔을 찾아보기

 

-각기둥과 각뿔의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다음 문제의 답은 무엇 일까요?

친구들이 이야기 하는 각기둥이나 각뿔이 무엇인지 알아맞춰 봅시다.

각기둥이나 각뿔 알아맞히기 문제를 만들어 봅시다.

 

이 입체도형은 꼭짓점이 10개 입니다. 또한 모서리가 15개 이고,

면은 7개 입니다. 어떤 입체 도형 일까요? 답( 오각기둥 ) 

이전글 5월 25일 학습일기 (1)
다음글 5월 21일 학습일기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