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9월 4일 학습일기

이름 김선정 등록일 20.09.04 조회수 6

 제목 : 9월 4일(금) 학습일기

1교시 영어

   영상에서 제시된 세 문장 쓰기 + 해석까지 쓸 것!

  She has blue eyes and long curly hair. : 그녀는 파란 눈과 긴 곱슬머리를 가지고 있다.

  She`s wearing a yellow dress. : 그녀는 노란 드레스를 입고 있다.

  She has a red bag, too. : 그녀는 빨간 가방도 가지고 있다.

2교시 체육

1. 볼링을 할 때 목표물을 정확히 맞히는 법은? 

첫번째 목표물은 1번핀으로 한다.

(조금 더 자세히는 1번과 2번 사이, 1번과 3번 사이.)

두번재 공을 굴릴 때는 팔을 목표물 방향으로 나란하게 한다.

세번째 자세를 낮추고 공을 굴린 후에도 자세를 유지하고 있는다.

2. 볼링을 할 때의 안전수칙과 에티켓은?

첫번째 공은 두손을 든다. 한손은 구멍에 손가락을 끼고 다른 한손은 아래를 바친다.

두번째 레인에는 한명만 올라간다. 뒤에 서있는 것은 위험합니다.

세번째 플레이어가 집주할 수 있게 방해하지 않는다.

네번째 플레이는 한명씩 옆 레인과 동시에 던지지 않는다.

다섯번째 서로 격려하며 화이팅을 한다.

 3교시 미술

1. 김홍도의 <자리짜기>에 대한 영상을 보고, 알게 된 점을 두 가지 이상 적어 보세요.

1) 김홍도의 <자리짜기>는 아버지 중심이었던 조선시대의 가족상을

   그림구도에 반영 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 김홍동의 <자리짜기> 속의 주인공은 자리 짜기라는 그림제목의 주체인 자리를 짜는 사람도

   화면의 중심을 차지하는 사람도 아버지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 <백제금동대향로>에 대한 영상을 보고, 알게 된 점을 두 가지 이상 적어 보세요. 

1) 1923년 12월 23일에 백제 금동 대향로가 발견되고 기사가 크게 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2) 1400년의 역사를 가진 중요한 유물 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4교시 창체

1. 스마트폰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점을 두 가지 쓰시오.

1) 과도한 영상 자극이 계속 노출을 받게 되면 뇌는 게임과 같은 강한 자극에만

   반응 하도록 굳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학습이나 책을 읽는 것에는 흥미가 떨어지게 되고요.

   게임과 같은 강한 자극만 요구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주의력이나 집중력, 정서불안

   수면 장애 등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깨어있을 때 잠잘 때 나오는 델타파가 강하게

   나오는데 이것은 바로 뇌의 기능이 저하됐다는 뜻입니다.

2) 어렸을 때부터 게임이나 스마트폰을 많이 가지고 노는 아이들은 생각하는 능력이 떨어지고

  조건 반사적인 반응을 자주 보이게 되요 아이들은 생각하는 깊이가 그만큼 얕고

  공격적이고 충동적인 행동을 보이게 됩니다. 이런 아이들은 공감하는 능력이 다른 아이들에

  비해서 극히 부족하게 되는데 상대방의 분위기나 감정을 그만큼 파악하지 못하게 돼요.

  이런 아이들이 폭력을 행사하였을 때는 상대방이 느낄 고통을 그만큼 못 느끼게 됩니다.

2.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방법을 한 가지 쓰시오. 

1) 하루동안 스마트폰 사용시간을 정하고, 그 이후에는 잠금장치 보관을 하여 건드리지 못고 하며공개적인 장소에 놓고 가져가거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5-6교시 국어

 영상을 보며 교과서 314-321쪽을 정리하시오.

 (학습과제로 한 1학기 교과서들은 학교에 제출 예정이니, 버리지 말고 보관하세요!)

- 했습니다.

이전글 9월 7일 학습일기
다음글 9월 3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