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7월31일 학습일기

이름 김대원 등록일 20.07.31 조회수 8

1교시 정말 어렵겠다고 생각했다

2,4교시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변치않는 마음을 이르는 말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이방원: 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 모습 정몽주: 백골이 진토된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하여가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정몽주를 회유하고 설득하려는 의미가 담겨있다. 단심가 이몸이 죽고죽어 일백번 고쳐죽어, 정몽주의 굳은 심지가 잘드러나 있다.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 설득하려고 한다

- 정몽주 : 절대 손을 안잡을 거야

3교시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수학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쌓기나무의 개수로 알수있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쌓기나무의 크기가 다르면 불편하다

 면을직접 맞대어 보지 않아도 된다

5교시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     발상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계획     )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구성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수행      )

 

이전글 8월5일 학습일기
다음글 7월30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