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7월31일 학습일기 |
|||||
---|---|---|---|---|---|
이름 | 김대원 | 등록일 | 20.07.31 | 조회수 | 8 |
1교시 정말 어렵겠다고 생각했다 2,4교시
1. 고려 말부터 발달해 온, 초장-중장-종장의 형태를 가진 우리 고유의 시를 무엇이라고 하나요? 시조 2. '단심가'에 나오는 '일편단심'이란 어떤 의미인가요? 진심에서 우러나오는 변치않는 마음을 이르는 말 3. 교과서에 '단심가', '하여가'를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1). 이방원과 정몽주는 어떤 것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시조 2). 이방원과 정몽주는 각각 무엇에 빗대어 자신의 생각을 말하나요? 이방원: 만수산 드렁칡이 얽혀진 모습 정몽주: 백골이 진토된모습 3). 인상에 남는 표현을 찾아보고 그 까닭을 말해보세요. 하여가 이런들 어떠하리 저런들 어떠하리, 정몽주를 회유하고 설득하려는 의미가 담겨있다. 단심가 이몸이 죽고죽어 일백번 고쳐죽어, 정몽주의 굳은 심지가 잘드러나 있다. 4). 이방원과 정몽주의 생각은 무엇인가요? - 이방원 : 설득하려고 한다 - 정몽주 : 절대 손을 안잡을 거야 3교시 1. 어떤 물건이 공간에서 차지하는 크기를 무엇이라고 하나요?부피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두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려고 합니다. 1)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직육면체의 부피를 비교하는 방법을 적어보세요. 쌓기나무의 개수로 알수있다 2) 쌓기나무를 사용하여 부피를 비교했을 때 편리한 점과 불편한 점은 무엇인가요? 쌓기나무의 크기가 다르면 불편하다 면을직접 맞대어 보지 않아도 된다 5교시 학교에서 있었던 일중에 어떤 주제를 표현할지 정합니다. - ( 발상 ) 정해진 주제를 어떻게 표현할지 계획합니다. - ( 계획 ) 주제에 어울리는 안무를 정하고 연습합니다. - ( 구성 ) 안무를 수행합니다. - ( 수행 )
|
이전글 | 8월5일 학습일기 |
---|---|
다음글 | 7월30일 학습일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