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9월23일 학습일기

이름 김나은 등록일 20.09.23 조회수 2

1교시 국어

속담

 

2교시 영어

문자로보냈습니다.

 

3교시 실과

1:스시

이유:맛있어서,부드러워서,식감이좋아서

 

느낌점:한번한 실수는 돌이킬수었다.

 

4교시 사회

1. 열대기후

분포

(    분포    )를 중심으로 한 저위도 지역에 널리 나타난다.

특성

• 일 년 내내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    적다     ).

• 연중 비가 많이 내려 (    강    )을 이루는 곳이 있다.

• 건기와 우기가 번갈아 나타나 (    특성    )이 넓게 나타나는 곳이 있다.

생활 모습

• 전통적으로 (    열대    ) 방식을 활용해 얌카사바 등을 재배했다.

• 요즘에는 바나나기름야자, (     석유   )를 대규모로 재배한다.

• (     열대    ) 산업이 발달하고 있다.

 

2. 건조기후

 

분포

주로 위도 20°일대와 (   열대   )처럼 바다와 멀리 떨어진 곳에

나타난다.

특성

• 일 년 동안의 강수량을 모두 합쳐도 500 가 안 된다.

• 아프리카 사하라처럼 강수량이 매우 적어 (   강수량  )이 널리 나타나는

곳이 있다.

• 중앙아시아처럼 약간의 비나 눈이 내려 (   강   )이 넓게 나타나는 곳도 있다.

생활 모습

• 사막 지역에서는 (  호수   )나 나일강과 같은 강 주변에서 농사를

짓고구하기 쉬운 진흙으로 집을 짓는다.

• 초원 지역에서는 전통적으로 물과 풀을 찾아 가축과 함께 이동하는

(   이사  )을 하며이동식 가옥 (    집  )에서 생활한다.

 

3. 온대기후

분포

(   사막  ) 지역에 주로 나타난다.

특성

• (  강수량 )이 비교적 뚜렷하다.

• (   사막  )에는 기온이 높고 강수량이 많으며 (   남극  )에는 기온이 낮고 강수량이 적다.

• 우리나라처럼 겨울보다 여름에 강수량이 많은 곳이 있다.

• 서부 유럽처럼 일 년 내내 비가 (  계속  ) 내리는 곳이 있다.

• (   남극   ) 주변처럼 여름보다 겨울에 강수량이 많은 곳이 있다.

생활 모습

• 일찍부터 다양한 (   기술  )이 발달했다.

• 유럽에서는 주로 (    과일  )을 재배하며아시아에서는 (     건물     )를 짓는다.

• 지중해 주변 지역에서는 (  사괴  )나 포도를 많이 재배한다.

• 인구가 (   많아   ) 여러 산업이 발달했다.

 

5교시 사회

4. 냉대기후

분포

러시아의 (   적도     ), 캐나다와 같이 북반구의 중위도와 고위도 지역에 널리 분포한다.

특성

사계절이 뚜렷한 편이지만 온대 기후에 비해 (   겨울   )이 길고 춥다.

생활 모습

• 여름에는 밀감자옥수수 등을 재배할 수 있지만겨울에는 농사를 짓기 (    어렵다    ).

• 잎이 뾰족하고 재질이 부드러운 (    종이    )이 널리 분포해 목재와

펄프의 세계적인 생산지가 되기도 한다.

• 러시아에서는 통나무를 이용해 전통 가옥 (   집  )를 짓기도 한다.

 

5. 한대기후

 

분포

고위도 지역의 (    분포    )에 주로 나타난다.

특성

• 일 년 내내 평균 기온이 매우 (  낮은   ).

• 땅속이 계속 (   얼어   ) 있다.

생활 모습

• 여름에 얼음이 녹아 (   잔디   )나 풀이 자라는 땅에서 순록을 기르는 유목 생활을 하기도 한다.

• 석유와 천연가스 등이 풍부해 (  노동력   )이 활발하다.

• 자연환경을 연구하려고 여러 나라가 연구소나 기지를 세우고 있다.

• 우리나라도 남극 지방에 (   ?   ) 과학 기지와 장보고 과학 기지북극 지방에 (   ?   ) 과학 기지를 세웠다.

• 한대 기후 지역에서는 (    ?   )을 땅속에 묻지 않고 거치대 위에 설치한다.

 

6교시 국어

1:주위깁게들어

이전글 9월24일 학습일기
다음글 9월22일 학습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