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안녕하세요. 2020년 6학년 1반이 된 것을 환영합니다.

바른 인성을 가진 학생이 되기를 바랍니다.

인성이 먼저다!
  • 선생님 : 이승은
  • 학생수 : 남 16명 / 여 11명

사회과제 8차

이름 이승은 등록일 20.04.01 조회수 58
첨부파일
사회과제 8차.hwp (11.13MB) (다운횟수:39)

아래의 글을 빈공책이나 A4용지에 똑같이 한 번 적습니다.

(*한글파일을 첨부하니 출력해서 보고 적을 사람은 그림은 빼고 적으세요.) 

  

 

유교 정신이 담긴 한양의 건축물

경복궁

흥인지문

돈의문

숭례문

숙정문

보신각

( 경복궁 ): 임금이 덕으로써 나라를 다스려 만년 동안 큰 복을 누리라는 뜻이다.

사대문(흥인지문, 돈의문, 숭례문, 숙정문)과 보신각: 유교에서 강조하는 다섯 가지 덕목인 ‘( 인의예지신 )’의 의미를 담았다.

과학 기술을 발전시키기 위한 세종의 노력과 결과

노력

( 집현전 )을 두어 학자들을 키우고, 과학 기구를 발명했다.

( 장영실 )같이 신분은 낮아도 기술이 뛰어난 사람이 있으면 관리로

뽑았다.

결과

농사를 잘 지을 수 있는 방법을 모아서 ( 농사직설)을 만들었다.

다양한 과학 기구를 만들어 보급했다.

 

 

세종 대 과학 기술의 발전

측우기

( )가 내린 양을 측정할 수 있었다.

( 혼천의 )

해와 달, 별의 움직임을 관찰할 수 있었다.

칠정산

조선의 실정에 맞게 ( 달력 )을 만들었다.

( 앙부일구 )

반구의 중심에 있는 해의 그림자를 이용해 시간을 볼 수 있었다.

( 자격루 )

큰 항아리에서 흘러내려 간 물을 이용해 종과 북을 울려 시각을 알려 주었다.



이전글 사회과제 9차
다음글 사회과제 7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