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6반

선생님과 소중한 인연으로 만나 1년을 함께할 여러분! 사랑합니다~^^

 

우리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고 앞으로 서로 아끼며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도록 해요~

 

1년동안 선생님과 함께 생활하며 5가지만 지켜보도록 해요!

    

첫째, 나만 생각하는 태도를 버리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갖도록 해요.

    

둘째, 어른을 보면 인사를 꼭 하고 예의를 지키는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해요.

    

셋째, 잘못을 인정할 줄 알고 절대 거짓말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넷째, 욕설이나 폭력을 하지 않고 나를 포함해 모두를 가치롭게 여기도록 해요.

    

다섯째, 도전하는 마음을 가지고 내가 할 수 있는한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다.

재미, 열정, 배려 가득 개미반♥
  • 선생님 : 이은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4/1> 국어- 나쁜씨앗이 된 이유는?

이름 이은지 등록일 20.04.01 조회수 10

우리 지난 시간에는 책의 제목과 표지를 보고 여러가지를 예상해보았죠?

 

친구들이 각자 예상한 내용을 댓글로 달아주었는데요.

 

이 씨앗은 무슨 씨앗일까? 라는 질문에는

'해바라기 씨앗'이라는 댓글이 제일 많았고,


나쁜 씨앗은 왜 다쳤을까? 라는 질문에는

'친구와 싸우다가'

'괴롭힘을 당해서'

'높은 데서 떨어져서

등등 다양한 해석을 해주었어요.


정답은 책을 읽어보면 알겠죠?


그럼 이제 나쁜 씨앗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9_26.png

 

 

 

10_15.png

 

 


11_11.png

 


12_6.png

 

 

어떤 일이 있었길래 그 이후부터 삐뚤어지기 시작했다는 걸까요?

 

더욱 더 뒷 내용이 궁금해지죠?

 

 

나쁜 씨앗은 자기가 

시간 약속도 지키지 않고

잘 씻지도 않아서 더럽고

거짓말도 아주 많이 하며

새치기도 당당하게 한다고 했어요.

 

 

여러분 중에서도 이런 행동을 해 본 친구가 있을거예요.


혹은 


나는 그러지 않는데, 내 주변에서 이런 친구가 있을 수도 있을거고요.



오늘의 질문입니다.

 

 

나쁜 씨앗이 저런 행동을 했을 때,

 

다른 씨앗들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

 

씨앗에 대해 궁금한 친구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49827&cid=58598&categoryId=58618

 

 

----------------------------------------------------------------------------------------------------------------------------------------------

 

 

다음 시간에는 나쁜 씨앗이 말했던 엄청난 사건을 함께 알아봅시다.

 

그럼 안녕~ ◝(⁰▿⁰)◜

이전글 <4/1> 과학-아무놀이 챌린지(비닐장갑 닭 만들기) (4)
다음글 <3/31> 과학-실험안전복장 및 도구 알아보기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