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6반

선생님과 소중한 인연으로 만나 1년을 함께할 여러분! 사랑합니다~^^

 

우리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고 앞으로 서로 아끼며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도록 해요~

 

1년동안 선생님과 함께 생활하며 5가지만 지켜보도록 해요!

    

첫째, 나만 생각하는 태도를 버리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갖도록 해요.

    

둘째, 어른을 보면 인사를 꼭 하고 예의를 지키는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해요.

    

셋째, 잘못을 인정할 줄 알고 절대 거짓말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넷째, 욕설이나 폭력을 하지 않고 나를 포함해 모두를 가치롭게 여기도록 해요.

    

다섯째, 도전하는 마음을 가지고 내가 할 수 있는한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다.

재미, 열정, 배려 가득 개미반♥
  • 선생님 : 이은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3/24> 국어- 일어난 일에대하여 의견 말하기

이름 이은지 등록일 20.03.24 조회수 8

 

 

2_84.png
 

선생님은 어릴때 꽤 덤벙대는 성격이었어요^^; 

 

 

그래서 물건을 다른 곳에 두고 오거나 잃어버린 적도 많고, 그래서 잔소리도 꽤 듣고 혼난 적도 많답니다ㅠ_ㅠ

 

 

물론 지금은 그런 습관을 고치려고 노력해서 많이 나아졌죠! 

(그래도 아직 갈 길이 멀어요...ㅎㅎ)

 

 

선생님처럼 덤벙대는 사람이든, 꼼꼼한 사람이든

 

살면서 누구나 한 번쯤 물건을 잃어버리기 마련이죠!

 

 

 

물건을 잃어버렸을 때 어떤 마음이 들었나요?

 

 

당황스럽고 걱정되기도 하고, 

 

또 혼날까봐 조마조마 하지요? 

 

다시 못찾을까봐 벌써부터 속상한 마음이 들기도 하고요.

 

특히 자신에게 소중한 물건이라면 더욱 그럴거에요.

 

 

 

 

오늘 여러분과 같이 읽어볼 이야기는, 

 

소중한 물건을 잃어버린 노마의 이야기에요.

 

 

노마가 어떤 물건을 잃어버렸을지, 또 그래서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함께 읽어볼까요?

 

 

 

%EB%85%B8%EB%A7%881.png

%EB%85%B8%EB%A7%882.png
 

 

이런...노마가 꽤 민망했겠어요!

머리를 긁적이는 노마의 모습에서 쑥스러움이 느껴지네요.


잠깐 스크롤을 올려 제목을 확인해볼까요?

 

이 이야기의 제목은  의심이지요. ( 스크롤해서 확인하기!)


<활동 1> 내용 확인하기! 


초성을 짐작하며 줄거리를 다시 마음속으로 읽어볼까요?


제목처럼 이 이야기는 노마가 갖고있던 예쁜 ㅍㄹ ㄱㅅ을 잃어버리고

기동이를 ㅇㅅ해서 생긴 이야기에요.


노마는 기동이를 만나서 물어보다가, 

기동이가 조끼 ㅈㅁㄴ를 숨기는걸 보고 더 캐묻기 시작하죠.


기동이와 노마는 오해를 풀기 위해 ㅇㅇ를 찾아나섰다가 

ㄷㄹㅁ에서 햇빛에 번쩍이고 있는 ㄱㅅ을 발견합니다.


기동이는 왜 자기것을 여기 두고 남을 오해하냐며 ㅇㄹㅁ

노마는 얼굴만 붉히지요.




<활동 2> 마음 확인하기!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노마의 마음은 어땠고, 또 어떻게 변했을까요?


%EB%85%B8%EB%A7%88%EC%9D%98_%EB%A7%88%EC
 

댓글로 (1)과 (2)에 들어갈 노마의 마음을 짐작해서 써주세요! 


다른 친구들의 생각은 어떤지 살펴봐도 되고요.

여러분의 댓글은 언제나 선생님에게 힘이 된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0^

 

출처: 안녕학교.com


 





 


 

 


이전글 <3/24> 자율-굴벤키안 미술관 여행
다음글 <3/23> 과학-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