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6반

선생님과 소중한 인연으로 만나 1년을 함께할 여러분! 사랑합니다~^^

 

우리의 인연을 소중하게 여기고 앞으로 서로 아끼며 좋은 추억 많이 만들어 가도록 해요~

 

1년동안 선생님과 함께 생활하며 5가지만 지켜보도록 해요!

    

첫째, 나만 생각하는 태도를 버리고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을 갖도록 해요.

    

둘째, 어른을 보면 인사를 꼭 하고 예의를 지키는 성숙한 사람이 되도록 해요.

    

셋째, 잘못을 인정할 줄 알고 절대 거짓말은 하지 않도록 합니다.

    

넷째, 욕설이나 폭력을 하지 않고 나를 포함해 모두를 가치롭게 여기도록 해요.

    

다섯째, 도전하는 마음을 가지고 내가 할 수 있는한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다.

재미, 열정, 배려 가득 개미반♥
  • 선생님 : 이은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3/23> 사회- 지도 속의 보물을 찾아라"등고선"

이름 이은지 등록일 20.03.23 조회수 10

 

오늘도 '안녕,학교!'에서

즐겁게 공부해봅시다!

 

규칙적으로

영상을 보며 공부하고 있는

우리 4학년 친구들

정말 멋져요!!

 

오늘은

지도를 잘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마지막 을 찾아볼 거에요!

 

 

지난 주에 배웠던

지도의 세 가지 보석

모두 기억 나나요?

٩(ˊᗜˋ*)و

 

오늘의 보석까지 

4가지 모두 정답을 아는 친구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우리 친구들이 얼마나 잘 하고 있는지

궁금해요(о゚д゚о)

 

그럼, 오늘의 보석 레이스 출발!

 

23.png
 

'등고선'이라는 말을 들어 본 적 있나요?

 

선생님도 어렸을 때

'등고선'이라는 말을 들으면

항상 '고등어'가 생각났어요.

('고'가 들어가는 '생선'이어서 그런가?)

​ 

오늘도 함께 공부를 하다보면

'등고선'이 도대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거에요!

✧ ☆ ٩(`・ω・´)و

 

24.png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은

높은 산도 있고 

낮은 평지도 있어서

울퉁불퉁하지요?

 

 

25.png
 

어떤 산이 높은 지

어떤 산이 낮은 지

지도에 표시가 안되어 있다면,

우리는 모르고

높은 산을 등산할 수도 있어요!

(。•́︿•̀。)

 

26.png
 

이런 모양을

지도에서 본 적 있나요?

 

이 모양이 무엇인지

영상을 통해 알아봅시다.


 

https://youtu.be/-CHL_yllY24 

 

 


모양의 정체를 알았나요?

27.png

등고선은 높낮이를 알게 해주는
지도의 중요한 보석이랍니다!

28.png

29.png

등고선의 뿐만 아니라
색깔도 높이를 알 게 해주는
중요한 단서가 돼요!

30.png

4번째 보석 획득!
'등고선'까지 알게 된
우리 친구들 정말 대단해요.
٩(`・ω・´)و ҉*

지금까지 우리가 한 
보석 레이스의 결과입니다!
₍₍ (ง ˙ω˙)ว ⁾⁾
31.png
32.png

[Mission Clear]
네 가지 보석 모두
획득한 우리들은
지도를 완벽하게 읽을 수 있어요!

이젠 잊어버리면 안되겠죠?

어려웠던 단어들이니까
한 번 더 복습하기 위해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따라라라란~



네 가지 보석! 잊지 않기로 해요~(〃・ิ‿・ิ)ゞ

아참!
[지식플러스+] 지도를 만든 우리 나라의 위인!
여러분은 알고 있나요?
우리나라 지도를 만든 고산자
누구일까요?
그리고 그 분이 만든 지도의 이름은?
열심히 공부한 친구들~
댓글로 남겨주세요!
알게 된 점이나 느낀 점도 좋아요!
선생님에게 한마디도 좋아요♥


그럼 내일 또 봐요~

아아아아안~
녀여어어엉

이전글 <3/23> 과학-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1)
다음글 <3/23> 수학- 억과 조에 대해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