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월 4주 4학년 | 구분 | 5/18(월) | 5/19(화) | 5/20수) | 5/21(목) | 5/22(금) | 1 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4. 일에 대한 의견 | 5. 내가 만든 이야기 | 5. 내가 만든 이야기 | 5. 내가 만든 이야기 | 5. 내가 만든 이야기 | 학습 주제 | 사실에 대한 의견을 써보기 | 그림의 차례를 정해 이야기를 꾸며보기 |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를 읽어보기 |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해보기 | 이야기를 읽고 이어질 내용을 상상해서 써보기 | 2 교시 | 과목 | 국어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명 | 4. 일에 대한 의견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학습 주제 | 사실에 대한 의견을 써보기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여러 가지 각을 찾고 각도를 구해볼까요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탐구수학, 건축물은 얼마나 기울어져 있나요 | 3 교시 | 과목 | 사회 | 과학 | 사회 | 과학 | 사회 | 단원명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지층과 화석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2. 지층과 화석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학습 주제 | 단원마무리 | 여러 가지 화석을 관찰하고 분류해 볼까요?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 알아보기 | 화석은 어디에 이용될까요?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 답사계획 세워보기 | 4 교시 | 과목 | 창제 | 도덕 | 과학 | 창체 | 음악 | 단원명 | 민주시민교육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2. 지층과 화석 | 독도교육 | 2. 느낌을 담아 | 학습 주제 | 시민의 탄생 5부-연결자들 | 일상생활에서 예절을 지켜요 | 화석은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 | 선생님 마음 | 5 교시 | 과목 | 창제 | 체육 | 체육 | 체육 | 음악 | 단원명 | 성교육, 성폭력 예방교육 | 여가 활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 여가 활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 여가 활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 2. 느낌을 담아 | 학습 주제 | | 신나게 공 피하기 게임을 해요(1) | 신나게 공 피하기 게임을 해요(2) | 신나게 공 피하기 게임을 해요(3) | 섬집 아기 | 6 교시 | 과목 | 도덕 | 영어 | 영어 | 창제 | 창제 | 단원명 | 2. 공손하고 다정하게 | Lesson2-4차시 | Lesson1-2 Special 1 | 인성교육(한자교육) | 인성교육(한자교육) | 학습 주제 | 예절은 중요해요 | 역할극에 나오는 주요표현 익히기 | 1단원 배운 내용 확인하기 | 초등 한자 교육 해야 하나요? 고사성어 이야익 (형설지공) | 고사성이 이야기 (관포지교), (우공이산) |
**학년교육과정의 운영으로 인해 학급교육과정의 변화가 있을 수 ㅣㅇ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