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1반 온라인수업 주간학습계획(5월3주)이 변경되어 안내를 합니다. 학년교육과정의 운여으로 인하여 학급교육과정은 변경될 수 있음을 다시 한번 공지하여 알립니다. | 5월 3주 4학년 | 구분 | 5/11(월) | 5/12(화) | 5/13(수) | 5/14(목) | 5/15(금) | 1 교시 | 과목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4. 일에 대한 의견 | 4. 일에 대한 의견 | 4. 일에 대한 의견 | 학습 주제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해봅시다. | 자신이 겪은 일을 실감나게 말해 봅시다. | 사실과 의견의 차이점을 알아봅시다. |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을 구별해 봅시다. | 사실에 대한 의견을 말해봅시다. | 2 교시 | 과목 | 국어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단원명 | 3. 느낌을 살려 말해요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2. 각도 | 학습 주제 | 읽는 사람을 고려해 생각을 써봅시다. | 직각보다 작은 각과 직각보다 큰 각을 알아볼까요 | 각도가 얼마쯤 될까요 | 각도의 합과 차는 얼마일까요 | 삼각형의 세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3 교시 | 과목 | 사회 | 과학 | 사회 | 과학 | 사회 | 단원명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지층과 화석 |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지층과 화석 | 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학습 주제 | 중심지 답사하기 | 지층은 어떻게 만들어질까? | 주제마무리, 단원마무리 |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조사하는 방법 알아보기 | 4 교시 | 과목 | 창제 | 도덕 | 과학 | 창체 | 음악 | 단원명 | 평화 및 통일안보교육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2. 지층과 화석 | 다문화이해교육 | 1. 마음을 열며 | 학습 주제 | 통일의 경계에 선 사람들 | 도덕 공부, 이렇게 해요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을 관찰해 볼까요? | 다문화사회! 더불어 사는 세상을 위해 | 체키모레나(1/2) | 5 교시 | 과목 | 창제 | 체육 | 창제 | 체육 | 음악 | 단원명 | 평화 및 통일안보교육 | 1. 여가 활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 학교폭력예방교육 | 1. 여가 활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 1. 마음을 열며 | 학습 주제 | 통일교육, 훈이와 건이의 통일여행 | 하늘을 향해 플라잉 디스크를 날려요!(1) | 학교폭력, 방어자 키우는 캐나다 교육의 힘 | 하늘을 향해 플라잉 디스크를 날려요!(2) | 체키모레나(2/2) | 6 교시 | 과목 | 도덕 | 영어 | 영어 | 체육 | 창제 | 단원명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Lesson2-2차시 | Lesson2-3차시 | 1. 여가 활동으로 건강을 지켜요 | 사이버 어울림 | 학습 주제 | 도덕 공부, 이렇게 해요 | 제안하고 답하는 말하기. 운동 나타내는 낱말 읽기 | 제안하는 문장 읽기. 운동을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하늘을 향해 플라잉 디스크를 날려요!(3) | 사이버폭력 인식 및 대처 사이버 어울림(공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