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1주 진천상산초등학교 3학년 6반 | 구분 | 6/29(월) 원격수업 | 6/30(화) 원격수업 | 7/1(수) 원격수업 | 7/2(목) 등교수업 | 7/3(금) 등교수업 | 1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원격 영어(3학년) | 창체 | 국어 | 단원명 | 6. 일이 일어난 까닭 | 7.반갑다, 국어사전 | 5단원 1차시 | | | 학습 주제 |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며 이야기 꾸미기 | 국어 사전에 대해 안다(1) |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말 듣고 이해하기 | 다른사람을배려하고존중하는말을알고실천하기[폭력및신변안전] | 4단원 복습 | 2 차시 | 과목 | 미술 | 국어 | 국어 | 영어 | 도덕 | 단원명 | 4.상상속세상 | 7.반갑다, 국어사전 | 7.반갑다, 국어사전 | 5단원 2차시 | 3.사랑이가득한우리집 | 학습 주제 | 연상.상상표현작품감상하기 | 국어 사전에 대해 안다(1) | 국어 사전에서 낱말 찾는 방법 알기 | 물건을 가지고 있는지 묻고 답하는 말하기 | 행복한가정을만들기위해내가할수있는일을알아보기 | 3 차시 | 과목 | 수학 | 미술 | 창체 | 체육 | 과학 | 단원명 | 5. 길이와 시간 | 1.온몸으로느끼는세상 | 통일지도그리기 | 1. 바람을 가르며 빠르게 달려요 | 3. 자석의 이용 | 학습 주제 | 시간은 어떻게 더하고 뺄까요(1) | 자연에서느꼈던감각을떠올리며부채만들기 | 힘을 잘 배분하여 끝까지 달려요(2) | 철로된물체로나침반을만들어볼까요? | 4 차시 | 과목 | 사회 | 수학 | 수학 | 국어 | 음악 | 단원명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5. 길이와 시간 | 5.길이와 시간 | 4단원 복습 | 2. 느낌을 담아 | 학습 주제 | 교통수단의 발달로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 모습 알아보기 (1/2) | 시간은 어떻게 더하고 뺄까요(1) | [생각 수학] 길이와 시간을 비교해 볼까요 | 다양한 방법으로 음의 높고 낮음을 다시 경험하기 | 5 차시 | 과목 | 체육 | 체육 | 과학 | 수학 | 사회 | 단원명 | 1. 바람을 가르며 빠르게 달려요 | 1. 바람을 가르며 빠르게 달려요 | 3. 자석의 이용 | 4.곱셈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학습 주제 | 배턴을 주고 받으며 이어 달려요 | 힘을 잘 배분하여 끝까지 달려요 | 물에띄운자석은어느방향을가리킬까요?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옛날과 오늘날 사람들이 이용하는 교통수단과 교통수단의 발달로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 모습 비교하기 | 6 차시 | 과목 | 과학 | 창체 | 사회 | | | 단원명 | 3. 자석의 이용 | 남과북이 하나되어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 | 학습 주제 | 자석을철로된물체에가까이가져가면어떻게될까요? | 교통수단의 발달로 사람들의 달라진 생활 모습 알아보기 (2/2)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