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어  학생들에게 필요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1) 학교가자.com

https://daily.gegdaegu.org/ 

 

2) 초등컴퓨팅교사협회 

http://hicomputing.org/online

 

  • 선생님 : 박수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0명

사회 악성댓글(악플) 문제 생각해보기

이름 박수지 등록일 20.03.30 조회수 6

여러분이 처음 접하는 '사회'과목은

우리 주변에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현상들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탐구해보는

과목이랍니다.

 

 

우리 모두 한번 쯤은 경험해 봤던,

'인터넷 사용'과 '악성댓글(악플)'문제 입니다.

선생님의 경험담으로 시작해보려고 해요!

 

1_122.png
2_136.png
3_131.png
 

(여러분의 댓글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그런데!

 

4_117.png
 

열정적이고 귀여운 

우리 3학년 친구들의 게시판에

수업 내용과는 맞지 않는

욕설과 악플이 달렸답니다.ㅠㅠ

 

5_104.png
 

소수의 장난 또는 실수로 인해

선생님은 큰 충격과 상처를 받았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그 글은 삭제했답니다.

(궁금한 학생들도 호기심을 멈춰주세요.)

선생님처럼 상처받을 

또 다른 학생이 있으면 안되니까요.

 

6_82.png
 

여러 학생들이 사용하는 익명 게시판에

아마도 몇 명은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악플을 남겼을 거에요.

  


7_62.png
8_37.png

선생님들, 친구들에게

힘이 되는 좋은 말만 해주길 부탁해요!


욕설의 무시무시한 효과를 보고 반성해봅시다.

[EBS 지식채널e - 욕의 반격]

https://youtu.be/xrX7aM-dpYQ

 


그럼, 이제 부터는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을 알려줄게요!

9_30.png
(출처: 아이스크림 선생님 블로그)

이 두 상황에 처한다면
'감사약'과 '인사약'을 떠올려 보세요.

10_17.png
11_12.png

진심어린 표정과 말투
그리고 이 대화의 기술 약으로
여러분은 친구들에게 사랑받는 사람이 될 거에요!

마지막으로, 여러분을 정말로
사랑하는 수지쌤의 선물!

'마음이 따뜻해지는 동화, 빨간머리 앤'을 가져왔어요.

[EBS 지식채널e _ 빨간머리 앤]


[빨간 머리 앤 명대사]
마음을 힐링해보세요! 
마음에 새기고 있을 때 더 빛이 나는 말들이랍니다.


이전글 국어 책 덮고 책 보기
다음글 [영어동화]Willy the drea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