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2반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어  학생들에게 필요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1) 학교가자.com

https://daily.gegdaegu.org/ 

 

2) 초등컴퓨팅교사협회 

http://hicomputing.org/online

 

  • 선생님 : 박수지
  • 학생수 : 남 13명 / 여 10명

사회 악성댓글(악플) 문제 생각해보기

이름 박수지 등록일 20.03.30 조회수 10

여러분이 처음 접하는 '사회'과목은

우리 주변에 일어나고 있는

여러 가지 현상들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탐구해보는

과목이랍니다.

 

 

우리 모두 한번 쯤은 경험해 봤던,

'인터넷 사용'과 '악성댓글(악플)'문제 입니다.

선생님의 경험담으로 시작해보려고 해요!

 

1_122.png
2_136.png
3_131.png
 

(여러분의 댓글 하나하나 읽어보면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답니다.)

 

그런데!

 

4_117.png
 

열정적이고 귀여운 

우리 3학년 친구들의 게시판에

수업 내용과는 맞지 않는

욕설과 악플이 달렸답니다.ㅠㅠ

 

5_104.png
 

소수의 장난 또는 실수로 인해

선생님은 큰 충격과 상처를 받았어요.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그 글은 삭제했답니다.

(궁금한 학생들도 호기심을 멈춰주세요.)

선생님처럼 상처받을 

또 다른 학생이 있으면 안되니까요.

 

6_82.png
 

여러 학생들이 사용하는 익명 게시판에

아마도 몇 명은 이러한 생각을 가지고

악플을 남겼을 거에요.

  


7_62.png
8_37.png

선생님들, 친구들에게

힘이 되는 좋은 말만 해주길 부탁해요!


욕설의 무시무시한 효과를 보고 반성해봅시다.

[EBS 지식채널e - 욕의 반격]

https://youtu.be/xrX7aM-dpYQ

 


그럼, 이제 부터는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낼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을 알려줄게요!

9_30.png
(출처: 아이스크림 선생님 블로그)

이 두 상황에 처한다면
'감사약'과 '인사약'을 떠올려 보세요.

10_17.png
11_12.png

진심어린 표정과 말투
그리고 이 대화의 기술 약으로
여러분은 친구들에게 사랑받는 사람이 될 거에요!

마지막으로, 여러분을 정말로
사랑하는 수지쌤의 선물!

'마음이 따뜻해지는 동화, 빨간머리 앤'을 가져왔어요.

[EBS 지식채널e _ 빨간머리 앤]


[빨간 머리 앤 명대사]
마음을 힐링해보세요! 
마음에 새기고 있을 때 더 빛이 나는 말들이랍니다.


이전글 국어 책 덮고 책 보기
다음글 [영어동화]Willy the dream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