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연기되어 학생들에게 필요할 수 있는 사이트를 공유합니다.
1) 학교가자.com
2) 초등컴퓨팅교사협회
과학 2단원 비밀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
|||||
---|---|---|---|---|---|
이름 | 박수지 | 등록일 | 20.03.20 | 조회수 | 8 |
2단원 물질의 성질도 즐겁게 공부해봅시다! 1. 과학자, 뭐하는 사람이에요?
여러분 위의 그림은 무엇을 그린 것 같나요?
모자? 낙타의 등? 반으로 쪼개진 첼로?
이 그림은 '어린 왕자'의 비행사가 여섯 살 때 그린 그림 1호예요 어른들은 이 그림을 보고 시큰둥하게 그저 '모자'라고 대답했죠 사실은 코끼리를 삼킨 보아 뱀을 그린 건데 말이에요
그래서 그는 어른들을 이해시키기 위해 아주 자세히 그림 2호를 그립니다
하지만 어른들은 보아 뱀 그림 같은 건 그만두라고 말했어요
여러분은 이제 11살! 6살의 비행사가 그린 그림을 보며 여러분은 어떤 것을 떠올렸나요 호기심 그리고 창의적인 상상력 정확한 자료를 근거로 하는 과학에 상상력은 필요 없다? 삑! 미지의 세계를 탐구하는 과학이라는 학문에 상상력은 필수랍니다 과학에 있어서 중요한 보물이에요 때때로 어른보다 어린이들이 더 많이 가지고 있답니다 잊지 말고 보물을 더 반짝이게 갈고닦아보세요! 2. 오늘 뭐하지?
오늘은 2단원 첫번째 시간으로 비밀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게임을 해볼거예요
3. 3분이면 된다! 아꿈선 3분 과학 비밀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집에서 해보기 힘들다면!
▼동영상 재생▼
4. 밑줄 쫙 정리 카드뉴스로 정리해봅시다 5. 마무리 퀴즈퀴즈! 괄호 안에 알맞은 답을 댓글로 써 주세요^^
1. 비밀 상자 속 물체를 알기 위해서 (하나의, 여러 가지) 감각을 사용하면 더 정확하게 알 수 있다. 2. 비밀 상자 속에 넣는 물체는 뾰족하거나 날카로우면 (된다, 안된다). |
이전글 | 휴업 2단계(2020. 3.23.~4.3.)에 따른 '바로학교' 3학년 주간학습 계획안 |
---|---|
다음글 | 국어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생각하며 문단 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