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월 4주 진천상산초등학교 3학년 1반 |
구분 | 6/22(월) 원격수업 | 6/23(화) 원격수업 | 6/24(수) 원격수업 | 6/25(목) 등교수업 | 6/26(금) 등교수업 |
1 차시 | 과목 | 국어 | 국어 | 원격 영어(3학년) | 영어(3-1반) | 체육 |
단원명 | 6.일이일어난까닭 | 6.일이일어난까닭 | SPECIAL 2-a | SPECIAL 2-b | 1. 바람을 가르며 빠르게 달려요 |
학습 주제 | 원인과결과에따라이야기하는방법을안다(1,2/2) | 원인과결과에따라이야기하는방법을안다(1,2/2) | 세계 여러나라의 과일을 알아봐요 단어공부 | 나라마다 다른 몸짓 언어 | 다양한 활동을 통해 빠르게 달려요(2) |
2 차시 | 과목 | 미술 | 음악 | 국어 | 미술 | 음악 |
단원명 | 4.상상속세상 | 2. 느낌을 담아 | 6.일이일어난까닭 | 4.상상속세상 | 마음을 담아 |
학습 주제 | 상상속꿈꾸는놀이터만들기 | 소리의 어울림을 느끼며 돌림 노래 부르기 | 원인과결과를생각하며경험을말할수있다(1,2/2) | 상상속꿈꾸는놀이터만들기 | 음표와 쉼표에 대하여 다시 알아보기 |
3 차시 | 과목 | 수학 | 국어 | 창체 | 국어 | 국어 |
단원명 | 5. 길이와 시간 | 6.일이일어난까닭 | 친구에게즐거움과행복을줄수있는내가되기 [폭력및신변안전] | 3단원복습하기 | 3단원복습하기 |
학습 주제 | 1 m보다 큰 단위는 무엇일까요 | 원인과결과를생각하며경험을말할수있다(1,2/2) | 높임표현사용하는경우와방법정리 | 언어예절과역할놀이생각나누기 |
4 차시 | 과목 | 사회 | 수학 | 수학 | 사회 | 과학 |
단원명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5. 길이와 시간 | 5. 길이와 시간 | 2. 우리가 알아보는 고장 이야기 | 4. 자석의 이용 |
학습 주제 | 옛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했던 모습 알아보기 | 길이와 거리를 어림하고 재어 볼까요 | 1분보다 작은 단위는 무엇일까요 | 살기좋은 진천 교재를 활용하여 2단원 학습내용 다시 알아보기 | 재미있는 자석 인형 만들기 |
5 차시 | 과목 | 체육 | 체육 | 과학 | 창체 | 수학 |
단원명 | 1. 바람을 가르며 빠르게 달려요 | 1. 바람을 가르며 빠르게 달려요 | 4. 자석의 이용 | 북녘친구들에게편지쓰기 | 3.나눗셈 |
학습 주제 | 빠르게 달리기의 바른 자세와 동작 알아보기(2) | 다양한 활동을 통해 빠르게 달려요 | 자석에서 클립이 가장 많이 붙는 부분은 어느 곳일까요?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6 차시 | 과목 | 과학 | 사회 | 창체 | | |
단원명 | 4. 자석의 이용 | 3. 교통과 통신 수단의 변화 | 통일이된다면 | | |
학습 주제 | 자석에 붙는 물체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오늘날 사람들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모습 알아보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