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꿈을 밀고나가는 힘은 이성이 아니라 희망이며. 두뇌가 아니라 심장이다.

 - 도스토예프스키-

함께 해서 즐거운 우리, 기쁨으로 여는 행복한 세상
  • 선생님 : 박선영
  • 학생수 : 남 13명 / 여 9명

(10.23~11.3) 상산독서축제 참여해요.

이름 박선영 등록일 17.10.19 조회수 107

 *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여 도서관을 찾아 행사에 참여하며,

    책 읽는 즐거움도 누리고 영혼의 비타민도 듬뿍 챙겨요! ^^


의 서의  

으로 꿈을 여는 아이들

2017. 상산 독서 축제

 

 

 

 

 

진천상산초등학교

목 적

. 어울림 프로그램 모듈과 관련된 도서를 읽으면서 공감, 배려의 의미를 깨닫고 책 속의 이야기를 통해 감성을 키운다.

. 아동들에게 책을 사랑하는 마음을 길러주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며, 독서를 통한 사고력 신장 및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 도움을 준다.

. 다양한 독후 활동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신장하고 독서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자신감을 길러준다.

. 독서습관의 생활화로 풍부한 정서 함양과 평생교육의 기틀을 마련한다.

 

2

세부 행사 계획

행사명

대상

장소

시기

활동내용

준비물

가을

독서

선물

1-3

학년,

동아리

회원

1-3

학년 교실

11.1~

11.3.

 

* 책 읽어주기 동아리 활동에 성실하게 참여한 학생에게 선물을 주는 활동 (동아리 회원 및 듣기참여자, 동아리 회원의 경우 참여율에 따라 다른 종류의 상품을 선물할 수 있음)

상품

필통 만들기

전학년

(동아리회원 우선권)

11.1.

 

* 헝겊필통에 책 속 명언을 캘리그라피로 적거나 책 속 명장면 그리기
* 완성된 헝겊필통은 전시 후 가져갈 수 있음
* 독서동아리회원 우선 참여권 보장

파우치, 패브릭

마카

소개

할게

친구야

1-3

학년

중 희망자

10.30.-

11.3.

* 책 읽고 등장인물 소개서 만들기

* 우수작(학급별 2) 상품 제공
* 우수작 심사는 담당교사 및 사서교사가 함

상품,

양식제공

추천

할게

친구야

4-6

학년

희망자

10.30.-

11.3.

* 책 읽고 소개하는 글쓰기(서평)

* 우수작(학급별 2) 상품 제공
* 우수작 심사는 담당교사 및 사서교사가 함

상품,

양식제공

행운 팡팡

즐거운

책읽기

11.3.

 

* 113, 하루 동안의 도서 대출자 중에서 77번째, 100번째, 177번째, 200번째, 277번째, 300번째 대출자에게 행운의 선물(개인별, DLS 통계 참고)
* 10월 중 가장 도서 대출이 많은 학급에게 행운의 간식 제공(학년별 두 학급, DLS 통계 참고)

개인별 상품,

간식

특별한 대출증 만들기

11.3.

 

*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리고 바코드 를 붙인 후 코팅하여 특별한 대출 증을 만들어 사용

* 학부모

명예사서 협조

영화

감상

11.9.

-10.

* 흥미롭고 재미있는 영화 감상을

통해 도서관에 대한 친근감 형성

*영화DVD

 

3

기대 효과

리딩 큐어 활동을 통해 교사-학생 간 소통을 하며 건강한 마음을 기를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책을 사랑하는 마음과 도서관에 대한 흥미가 증진될 것이다.

창의성과 바람직한 심성을 겸비한 세계적인 인재를 육성할 수 있을 것이다.

이전글 * 학교 급식 미실시 : 10월 25일(수) 학교비정규직연대 총파업으로 인한 급식 변경 안내
다음글 수두, 유행성각결막염 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