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학년 3반

꿈을 밀고나가는 힘은 이성이 아니라 희망이며. 두뇌가 아니라 심장이다.

 - 도스토예프스키-

함께 해서 즐거운 우리, 기쁨으로 여는 행복한 세상
  • 선생님 : 박선영
  • 학생수 : 남 13명 / 여 9명

2017학년도 학기말 학생 평가 결과 통지 방법 안내

이름 박선영 등록일 17.07.07 조회수 31
첨부파일

2017학년도 학기말 학생 평가 결과 통지 방법 안내

 

 

학부모님의 가정에 항상 기쁨과 즐거움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세계화, 정보화, 다양화를 지향하는 교육체제의 변화와 급속한 사회변동으로 인해 학생들이 능동적, 자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는 배움 중심의 교육이 대두되면서, 평가에서도 질적 평가의 필요성이 증가하여 과정, 성장 중심 평가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우리 학교에서는 배움과 성장 중심의 평가 라는 충청북도교육청의 교육지표에 따라 기존에 획일적으로 이루어져왔던 일제식 중간, 기말 평가를 폐지하고 배움성장 과정평가 수행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의 배움 성장 과정 평가와 수행평가 진행 과정 및 결과 통지 방식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평가 유형 : 배움 성장 과정평가와 수행평가 실시

배움 성장 과정 평가 : 2학년(국어, 수학)/1학년의 경우 2학기 평가 실시

3~6학년(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학기 초 수립된 평가 계획에 따라 다양한 평가방법을 적용하여 담임교사(교과전담교사)가 수업 중, 수업 후 학생의 배움 정도를 평가함

수행평가 : 전 과목 성취수준에 따른 성취도와 학습 수행과정을 한 학기 동안 수시 실시

*수행평가는 교수 학습 활동과 평가 활동을 상호 긴밀하게 연계시키고 학생 개개인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기 위한 평가로 실기, 실험 실습, 관찰, 면접, 구술, 토론 등의 방법으로 다양하게 실시함

 

2. 평가 통지 : 학기말 배움성장 과정평가 기록표와 수행평가 결과 통지표 함께 배부

배움성장 과정평가 : 배움성장 과정평가 기록표에 성취 정도(,,) 기록 및 배움 성장 과정에 대한 간단한 서술

수행평가 : 통지표에 과목별 성취정도(,,) 기록

 

1학년의 경우 2학기 때부터 교과 평가가 실시되므로 배움성장 과정평가 기록표에 학생 성장 과정에 대한 간단한 서술을 중심으로 평가 결과가 통지 됨

 

2017. 7. 5.

 

진 천 상 산 초 등 학 교 장 최 석 동

이전글 7월 19일(수) 학생영화관람 :스파이더맨
다음글 전국웅변스피치 충청북도대회 참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