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나, 사랑스런 너, 함께 웃는 우리>
마음이 예쁜 6-2 어린이가 되도록 합시다!!
2조 한국소비자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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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김민균 | 등록일 | 16.11.21 | 조회수 | 12 |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1987년에 한국소비자보호원으로 발족하여 2007년 3월 한국소비자원으로 명칭을 변경한 공공기관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일을 하는 준정부기관이라 생각하면 된다.
한국소비자원은 1987년 7월 소비자권익증진 시책의 종합적인추진을 위해 설립된 공정거래위원회 산하 정부출연기관이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하고 있다.
▲소비자 피해 구제·분쟁 조정: 상품 구입과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발생한소비자 문제에 대한 피해 구제와 분쟁 조정 ▲시험 검사: 객관적인 상품 테스트를 통해 상품 선택정보 제공 ▲ 안전·거래 실태 조사: 상품·서비스 안전성 실태 및 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 조사 ▲ 정책 연구: 소비 생활 향상을 위한 정책, 법률 및 제도 연구 ▲ 교육·연수: 소비자리더 대상 교육 및 콘텐츠 개발·보급 ▲ 정보 제공: 소비생활에 필요한 각종 조사·연구·시험·검사정보 제공
1.한국소비자원은 여러 소비자 단체와 함께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을 향상하고 올바른 소비 생활과 국민 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1987년 소비자보호법에 의해 국가에서 만든 기관이다.
3.한국소비자원에서 하고 있는 일 네 가지:
①소비자 문제 해결 : 소비자 문제를 상담하고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②소비자 정보 제공 :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을 높이고 소비를 합리적으로 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③상품 검사 : 상품의 품질과 안정성 등을 검사한다. ④소비자 정책 연구 : 소비자의 권리와 이익과 관련된 제도와 정책을 연구한다.
출처-네이버 지식i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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