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안녕하세요. 여러분!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기분 좋은 우리반^^
  • 선생님 : 이상균
  • 학생수 : 남 15명 / 여 10명

남천 발명 대회 및 행사 안내

이름 오미정 등록일 18.05.17 조회수 30




 

 

2018. 제천학생발명축제 한마당 행사 계획

 

 

충청북도제천교육지원청

남천초 발명교육센터

 

. 운영 목적

 

 

1. 발명창출의 기회 제공으로 지식재산에 대한 이해의 장 마련

2. 발명체험 활동을 통한 발명 마인드 확산과 창의적 사고력 함양

3. 발명문화 확산을 위한 저변 확대

 

. 운영 방침

 

 

1. 초등부, 중등부로 구분하여 운영

2. 발명 3부문과 창의산출물 1부문 전체 4부문으로 운영

3. 과학 · 발명 분야의 전문적 소양을 가진 심사위원 위촉 심사

4. 부문별 우수학생 및 우수팀 학생에게 교육장상 수여

5. 부문별 최우수학생 지도교사 표창(훈격: 교육장 표창)

 

. 운영 개요

 

 

1. 운영 일시: 201861() 14:30~17:00

2. 운영 장소: 남천초등학교 각 해당부문 교실(우천시에도 실시)

3. 참가 대상: 관내 초중학교 재학생

4. 참가 부문: 발명 3부문(아이디어산출, 글쓰기, 캐릭터), 창의과제산출 1부문

5. 참가 신청: 2018522() 15:00까지

6. 신청 방법: 담임 교사에게 연락

7. 신청 인원

. 발명 3부문

1) 18학급 이상: 학년 구분 없이 부분별 2명 이내

2) 18학급 미만: 학년 구분 없이 부분별 1명 이내

. 창의과제산출 1부문

1) 희망학교 별 1(2) 이내

2) 영재교육원 및 영재학급(남천초1, 의림초2, 제천중앙초1): 학급당 1팀 이상 신청

8. 시상 계획

. 초등부: 각 부문별 최우수(1), 우수(2), 장려(3) / 교육장상

. 중등부: 각 부문별 최우수(1), 우수(2), 장려(3) / 교육장상

. 지도교사 표창: 부분별 최우수 학생() 지도교사 / 교육장 표창

참여 작품 수 및 작품성에 따라 시상 인원은 조정될 수 있음

. 세부 계획

 

 

1. 운영 장소(참가 인원에 따라 장소가 변경될 수 있음)

(신관 2)

2: 컴퓨터실

창의과제산출 대기실

 

2

화장실 및 홀

 

2: 다목적실

창의과제 산출

(초중등)

1: 당직실

1

화장실 및 홀

1

급식소

1: 유치원

(후관 1~2)

대회안내 벽보 확인 바람 :발명교육센터 입구

2: 컴퓨터실

창의과제산출 대기실

 

2

화장실 및 홀

 

2: 다목적실

창의과제 산출

(초중등)

1: 당직실

1

화장실 및 홀

1

급식소

1: 유치원

(후관 1~2)

대회안내 벽보 확인 바람 :발명교육센터 입구

 

2. 부문별 행사 세부 내용

. 발명 글쓰기

구분

세부 내용

비고

참가 대상

관내 초중학교 학생

 

행사 주제

주제는 당일 공개 - 제목은 각자 정함

 

준 비 물

필기도구(원고지는 주최 측에서 제공), 실내화

 

시간장소

초등 4-1, 4-2 / 중등 영어교실 / 120

 

심사 기준

참신성(40), 논리성(30), 주제 연관성(30)

분량 제한: 초등부(7-8), 중학부(9-10) 초과 및 미만 시 감점

 

 

. 발명 캐릭터

구분

세부 내용

비고

참가 대상

관내 초중학교 학생

 

행사 주제

주제는 당일 공개

 

준 비 물

4절 켄트지(주최측 제공)

채색용구 및 준비물 개인(화판,돗자리, 실내화)지참

 

시간장소

초등 6-1, 1-1 / 중등 미술실 / 120

 

심사 기준

창의성(40), 과학성(30), 주제 표현력(30)

제목과 소속은 별도용지 기록부착

 

. 발명 아이디어 산출

구분

세부 내용

비고

참가 대상

관내 초중학교 학생

 

행사 주제

나의 발명 아이디어(사전 준비가능하나 자료를 지참할 수 없음)

 

준 비 물

B4(주최측 제공), 필기도구 실내화 개인별 준비

 

시간·장소

초등 2-1, 2-2 / 중등 발명공작실 / 120

 

심사 기준

참신성(40), 탐구성(30), 실용성(30)

선행연구 검색결과 유사도가 높으면 낮은 점수 배점

 

. 창의과제 산출

구분

세부 내용

비고

참가 대상

관내 초중학교 학생 (21)

 

행사 주제

<서식 3> 창의산출물 계획서 참조

 

준 비 물

실내화, 필기구 준비

 

시간·장소

초중등 다목적실

 

심사 기준

<서식 4> 참조

 


 

. 기대 효과

 

 

1. 발명 아이디어 창출과 다양한 발명 체험 기회 제공

2. 다양한 발명체험으로 발명 마인드 확산과 창의적 사고력 함양

3. 발명센터의 역량강화 및 지역 발명문화의 긍정적 인식 확대

 

이전글 2018년 5월 23일 수요일
다음글 2018년 5월 17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