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링크 걸려 있어서 클릭하면 바로 해당 페이지, 동영상으로 이동합니다. ※ 출석댓글은 하루에 한 번만, 배움기록장에는 차시마다 배운 내용을 짧게 기록해 주세요.
구분 | 6/2(화) | 1 차시 | 과목 | 과학 | 단원명 | 4. 용해와 용액 | 학습 주제 | 여러 가지 가루 물질을 물에 넣어 보고, 관찰결과를 비교하여 설명하기 | 교과서 | 76~77쪽 | 학습 활동 | 도입 | 바로가기 1. 반드시 크롬으로 접속하세요. (익스플로러에서는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2. 학교, 학년 반, 이름을 입력하세요. (이미 입력했다면 바로 밑 3번으로~) 3. ‘수업시작’을 누르고 한 차시를 학습하세요. | 전개 | 정리 | 참고사항 | | 2 차시 | 과목 | 과학 | 단원명 | 4. 용해와 용액 | 학습 주제 | 물에 용해된 설탕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 교과서 | 78~79 | 학습 활동 | 도입 | 바로가기 1. 반드시 크롬으로 접속하세요. (익스플로러에서는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2. 학교, 학년 반, 이름을 입력하세요. (이미 입력했다면 바로 밑 3번으로~) 3. ‘수업시작’을 누르고 한 차시를 학습하세요. | 전개 | 정리 | 참고사항 | |
구분 | 6/2(화) | 3 차시 | 과목 | 창체(보건) | 단원명 | | 학습 주제 | 성 상품화 | 교과서 | 생활속의 보건 96~98쪽 | 학습 활동 | 도입 | <동기유발> 96쪽 마음열기 내용을 읽고 생각해보기 <활동1> 같은 제품을 선전하는 두 광고를 보고 차이점을 적어봅시다. -성 상품화의 의미(96쪽)를 읽고 난 후 활동하기 <활동2>제품을 알리는 멋진 광고를 98쪽 에 그려봅시다. - 2.성 상품화의 문제점을 읽고 활동하기 ☑ 학습정리 98쪽 정리하기를 읽어봅시다. | 전개 | 정리 | 참고사항 | | 4 차시 | 과목 | 수학 | 단원명 | 4. 약분과 통분 | 학습 주제 | 분수의 크기 비교하기 | 교과서 | 74~75쪽 | 학습 활동 | 도입 | 바로가기 1. 반드시 크롬으로 접속하세요. (익스플로러에서는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2. 학교, 학년 반, 이름을 입력하세요. (이미 입력했다면 바로 밑 3번으로~) 3. ‘수업시작’을 누르고 한 차시를 학습하세요. | 전개 | 정리 | 참고사항 | |
구분 | 6/2(화) | 5 차시 | 과목 | 국어 | 단원명 | 6. 토의하여 해결해요 | 학습 주제 | 토의 절차와 방법 알기 | 교과서 | 191~195쪽 | 학습 활동 | 도입 | 바로가기 1. 반드시 크롬으로 접속하세요. (익스플로러에서는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2. 학교, 학년 반, 이름을 입력하세요. (이미 입력했다면 바로 밑 3번으로~) 3. ‘수업시작’을 누르고 한 차시를 학습하세요. | 전개 | 정리 | 참고사항 | | 6 차시 | 과목 | 사회 | 단원명 | 1. 국토와 우리 생활 | 학습 주제 | 우리나라의 교통 발달 모습 살펴보기 | 교과서 | 73~76쪽 | 학습 활동 | 도입 | 바로가기 1. 반드시 크롬으로 접속하세요. (익스플로러에서는 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2. 학교, 학년 반, 이름을 입력하세요. (이미 입력했다면 바로 밑 3번으로~) 3. ‘수업시작’을 누르고 한 차시를 학습하세요. | 전개 | 정리 | 참고사항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