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더불어 꿈꾸는 새싹들의 4학년 2반입니다. 

4학년 2반은 모두가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고 친구들을 배려하는 반입니다.

더불어 꿈꾸는 우리
  • 선생님 : 김현경
  • 학생수 : 남 7명 / 여 7명

5월 27일(수) 출석확인과 온라인 수업

이름 김현경 등록일 20.05.26 조회수 53
첨부파일
파#,이몸이새라면.mp4 (14.26MB) (다운횟수:14)
파#,퍼프와재키.mp4 (27.12MB) (다운횟수:10)

날짜

527()

1교시

수학3. 곱셈과 나눗셈 /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2)

교과서

수학 74-75/ 수익 50-51

<수학익힘 48-49쪽 복습하기> 동영상 학습 https://url.kr/mf6Vl7

<활동1> 나머지가 있는 세 자리 수÷두 자리 수 문제 해결하기(수학 74-75)

동영상 학습 https://url.kr/lAy8hO

<활동2> 수학익힘 50-51쪽 문제 풀어보기

<활동3> 세 자리 수÷두 자리 수 정리하기 동영상 학습 https://url.kr/aoQECi

과제: 수학익힘 50-51쪽 풀기/ 오늘 배운 내용을 배움기록장에 기록해 봅시다.

2교시

사회2. 우리가 알아보는 지역의 역사 /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 만들고 소개하기

교과서

사회 83-91/ 준비물: 종이(공책), 필기도구 등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불러보기> 동영상 학습 https://url.kr/r3YLzJ

<활동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 만드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https://url.kr/MKXugo

<활동2>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자료 만들기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방법 중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정해 소개자료 만들기

-: 역할극 대본 쓰기, 뉴스 대본쓰기, 노랫말 바꾸어 가사쓰기(사회84-86쪽 참고)

-자신이 만든 역사적 인물 소개 자료 사진 찍어 선생님 카톡 또는 위두랑에 올리기

<활동3>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 소개하기

동영상 학습 https://url.kr/YvPzx2

-자신의 역사적 인물 소개하는 활동을 되돌아보며 스스로 평가하기(사회 89)

-우리나라 화폐에 있는 인물은 어느 지역 출신일까(사회 90)

과제: 우리 지역을 빛낸 역사적 인물에게 고마운 마음 담아 감사장 쓰기(사회 91)

우리 지역의 역사적 인물을 소개하는 방법 3가지를 배움기록장에 쓰기

3교시

체육2. 도전 / 체조에 도전해요

교과서

체육 48-55

*오늘은 지난 시간에 학습한 내용을 복습하면서 평균대와 뜀틀에 대해 조금 더 친숙해 지는 시간입니다.

<활동1> 평균대 위에서 걷기와 평균대에서 다양한 동작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https://www.youtube.com/watch?v=QMFwMx4BzfU

https://www.youtube.com/watch?v=yaNU6R1NMbc

https://www.youtube.com/watch?v=JSIoMGpIH6M

<활동2> 다리 벌려 뜀틀 넘는 방법과 뜀틀 위에서 앞구르기 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https://www.youtube.com/watch?v=fQiBA82Msus

https://www.youtube.com/watch?v=3xCV1DjxS9M

https://www.youtube.com/watch?v=eixlMn9019c

https://www.youtube.com/watch?v=1JCuAXsdwnU&t=200s

과제: 오늘 알게 된 평균대와 뜀틀 운동방법을 배움기록장에 쓰기

4교시

국어5. 내가 만든 이야기 /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며 이야기 읽기

교과서

국어 144-149

동영상 학습 https://url.kr/ViW5cm

<활동1> 까마귀와 감나무이야기 읽고 내용 파악하기(국어 144-147)

-이야기를 읽고 내용 파악하기(동영상을 멈추고 이야기를 읽고 물음에 답해봅시다. )

<활동2> 사건의 흐름에 따라 이야기 정리하기(국어 1473)

동생과 형 두 인 물을 중심으로 일어난 일을 정리해 보기

-까마귀와 감나무에서 일어난 일을 차례대로 정리하기(국어 148)

-이야기를 읽고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 정리하기(국어 149)

<활동3> 이야기 읽고 나서 (심화학습)

<활동4> 배운 내용 정리하기 동영상 학습 https://url.kr/Cz1dyU

과제: 이야기를 읽고 사건의 흐름을 파악하는 방법을 정리하여 배움기록장에 쓰기

5교시

과학3. 식물의 한 살이 / 식물을 기르면서 한 살이를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교과서

과학 52-53/ 실험관찰 25

동영상 학습 https://url.kr/4uyYUp

<활동1> 식물의 성장과정 알아보기 (식물의 한 살이)

<활동2> 관찰 계획 세우기

<활동3> 씨를 심는 방법 알아보기

<활동4> 실험관찰 25쪽 정리하기 동영상 학습 https://url.kr/W9M6Qf

<활동5> 학습정리 동영상 학습 https://url.kr/3FTRga

과제: 식물의 한 살이란 무엇인지 배움기록장에 쓰기

6교시

음악1. 마음을 열며 / # 운지법 익혀 리코더 연주하기

교과서

음악 18-19/ 리코더

<활동1> 바른 리코더 연주법과 파# 운지법 알고 이 몸이 새라면연주하기

동영상 학습 이 몸이 새라면파일 열기

-노래 익히기

-# 에 주의하며 높은 성부, 낮은 성부 5번씩 연습하기

<활동2> # 운지법 알고 퍼프와 재키연주하기

동영상 학습 퍼프와 재키파일 열기

-노래 익히기

-# 에 주의하며 높은 성부, 낮은 성부 5번씩 연습하기

과제: 오늘 배운 내용 정리하여 배움기록장에 쓰기

등교개학준비

코로나19 대응 마손이의 하루

https://youtu.be/wBY-k9X_mP0

 

이전글 5월 28일(목) 출석확인과 온라인 학습 (12)
다음글 5월 26일(화) 출석확인과 온라인 학습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