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더불어 꿈꾸는 새싹들의 4학년 2반입니다. 

4학년 2반은 모두가 다르다는 것을 이해하고 친구들을 배려하는 반입니다.

더불어 꿈꾸는 우리
  • 선생님 : 김현경
  • 학생수 : 남 7명 / 여 7명

5월 26일(화) 출석확인과 온라인 학습

이름 김현경 등록일 20.05.25 조회수 58
첨부파일
국어 137쪽 단원정리.mp4 (44.88MB) (다운횟수:22)

날짜

526()

1교시

미술1. 새 친구를 만나며 / 체험학습을 떠나요

교과서

미술 16/ 준비물: 찰흙(유토)

<활동1> 경험을 부조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https://url.kr/RXq9jg

<활동2> 찰흙으로 부조 만들기의 방법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https://www.youtube.com/watch?v=yxqDH5LnRow

https://www.youtube.com/watch?v=Lmk6Z0ycw38&t=13s

https://www.youtube.com/watch?v=r8j2iu4yyxM&t=3s

찰흙이 없어서 직접 부조 표현을 하지 못할 경우, 동영상을 통해 부조로 표현하는 방법을 익혀보아도 됩니다.

과제: 찰흙으로 부조를 표현할 때 재료와 용구의 사용법을 배움기록장에 기록하기

2교시

미술 1. 새 친구를 만나며 / 체험학습을 떠나요

교과서

미술 17

<활동1>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 학습

https://www.youtube.com/watch?v=z9r-U5s05Zs

<활동2> 미술 작품 감상해 보기(미술 17)

동영상 학습

https://www.youtube.com/watch?v=tgwIQQ-r4Gk

과제: 좀 더 많은 부조 작품들을 찾아 감상해 보고 알게 된 점을 배움기록장에 기록하기

3교시

수학3. 곱셈과 나눗셈 / 세 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어 볼까요?

교과서

수학 72-73/ 수익 48-49

<활동1> 동영상을 보면서 수학익힘 46-47쪽 내용을 복습해 보기 동영상 학습 - 복습

https://www.youtube.com/watch?v=kVqvky3xGXM&t=174s

<활동2> 세 자리수÷두 자리 수 문제 해결하기(수학 72-73)

동영상 학습

https://www.youtube.com/watch?v=Jh-nWVPBL9c

<활동3> 수학익힘 48-49쪽 문제 해결하기

-먼저 스스로 풀어 본 다음 동영상을 통해 확인 해 봅니다.

동영상 학습

https://www.youtube.com/watch?v=WotqTN37Nic

과제: 오늘 배운 내용을 정리하여 배움기록장에 기록하기

4교시

체육2. 도전 / 평균대 위에서 걷고 다양한 동작하기

교과서

체육 48-55

<활동1> 평균대 위에서 걷는 방법과 평균대에서의 다양한 동작 알아보기(체육 48-51)

동영상 학습

https://www.youtube.com/watch?v=QMFwMx4BzfU

https://www.youtube.com/watch?v=yaNU6R1NMbc

https://www.youtube.com/watch?v=JSIoMGpIH6M

<활동2> 다리 벌려 뜀틀을 넘는 방법과 뛰틀 앞에서 앞구르기 하는 방법 알아보기(체육 52-55)

동영상 학습

https://www.youtube.com/watch?v=fQiBA82Msus

https://www.youtube.com/watch?v=3xCV1DjxS9M

https://www.youtube.com/watch?v=eixlMn9019c

https://www.youtube.com/watch?v=1JCuAXsdwnU&t=200s

과제: 오늘 알게 된 평균대와 뜀틀 운동방법을 배움기록장에 기록하기

5교시

국어5. 내가 만든 이야기 / 그림의 차례 정해 이야기 꾸미기

교과서

국어 137-143

<활동1> 4단원 정리하기 (국어 137) 동영상 학습 국어 137쪽 단원정리파일 열기

-글을 읽고 사실과 의견 구별해 보기

5단원 그림의 차례 정해 이야기 꾸미기 동영상 학습 https://url.kr/DI2AbT

<활동2> 그림을 보고 내용 상상하기(국어 140-141)

-그림을 보고 등장인물, 일어난 일 살펴보기

-그림에 등장하는 인물의 말이나 행동을 상상해 보기

<활동3> 그림을 보고 차례 정하기(국어 142)

-자신의 생각대로 그림의 차례를 정하고, 왜 그렇게 정했는지 국어 142(1) 아래에 쓰기

-이야기의 시작 장면 정하고, 시작 장면이 원인이 되어 일어날 일 생각해 보기

(동영상의 예시를 참고하여 이야기의 차례를 정해보세요.)

<활동4> 정해진 차례에[ 따라 이야기 꾸미기

-자신이 정한 그림의 차례에 따라 이야기를 꾸며 보기

(동영상의 예시를 참고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꾸며보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자신이 정한 그림의 차례에 따라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 주세요.)

<활동5> 이야기 평가하기(국어 143)

-내가 만든 이야기의 잘된 점, 고칠 점 살펴보기

(이야기의 잘된 점, 고칠 점은 이야기의 흐름이 자연스러운지, 이야기가 그림과 어울리는지, 일어난 일들이 서로 원인과 결과로 연결되어있는지를 잘 살펴보면 됩니다.)

과제: 이야기를 꾸민 후 느낌을 배움기록장에 쓰기

 

이전글 5월 27일(수) 출석확인과 온라인 수업 (11)
다음글 5월 25일(월) 출석확인과 온라인 수업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