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초등학교 3학년 1반 홈페이지입니다.
5/6(수) 출석 확인과 학습 내용 |
|||||
---|---|---|---|---|---|
이름 | 염준혁 | 등록일 | 20.05.04 | 조회수 | 16 |
첨부파일 |
|
||||
1. 출석 확인을 위해 아래에 <출석합니다> 댓글 달기
2. 시간표에 따라 공부하기 ★1교시(수학) 선의 종류 알아보기(30-33쪽) <활동1> 곧은 선과 굽은 선 이해하기(30쪽) -지혜(여)와 수일(남)이가 타고 내려오는 길을 따라 선을 그어 보세요. -선의 모양이 어떻게 다른지 이야기해 보세요. <활동2>곧은 선과 굽은 선 분류하기(31쪽)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MeEi5S -가~바를 살펴보고 곧은 선과 굽은 선을 분류해 보세요. -곧은 선이 있는 물건을 찾아 말해 보세요. <활동3>선분 알아보기(31쪽) -점 ㄱ과 점 ㄴ을 곧게 이어 보세요. -어떠한 모양이 되었나요? -두 점을 곧게 이은 선을 선분이라고 합니다. <활동4>반직선 알아보기(32쪽) -점 ㄱ에서 시작하여 점 ㄴ을 지나 오른쪽으로 길게 늘인 곧은 선을 그어 보세요. -점 ㄱ에서 시작하여 점 ㄴ을 지나 오른쪽으로 끝없이 늘인 곧은 선을 생각해 보세요. -선분 ㄱㄴ과 무엇이 다른지 이야기해 보세요. -한 점에서 시작하여 한쪽으로 끝없이 늘인 곧은 선을 반직선이라고 합니다. <활동5>직선 알아보기(33쪽) -선분 ㄱㄴ을 양쪽으로 길게 늘인 곧은 선을 그어 보세요. -선분 ㄱㄴ을 양쪽으로 끝없이 늘인 곧은 선을 생각해 보세요. -선분 ㄱㄴ, 반직선 ㄱㄴ과 무엇이 다른지 이야기해 보세요. -선분, 직선, 반직선 구별하기 https://url.kr/SFURzu <정리하기> -선분, 반직선, 직선을 찾아 이름을 쓰고 서로 다른 점을 설명해 봅시다. -수익 20-21쪽 풀기
★2교시(국어)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알기2(70-73쪽) <활동1>중심 문장 확인하기(72쪽) -‘장승’을 다시 읽고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알아봅시다. -문단 1의 내용을 대표하는 문장에 ○표 해 보세요. -문단의 내용을 대표하는 문장을 중심 문장이라고 합니다. <활동2>뒷받침 문장 확인하기(72쪽) -‘문단 1에서 중요한 내용을 뒷받침하는 문장을 찾아 써 봅시다. -중심 문장을 덧붙여 설명하거나 예를 드는 방법으로 도와주는 문장을 뒷받침 문장이라고 합니다. <활동3>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 구분하기(73쪽) -문단 2에서 중심 문장과 뒷받침 문장을 구분해 써 봅시다. -글 가와 글 나를 읽고 중심 문장에 각각 밑줄을 그어 봅시다. <정리>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r4ezZf
★3교시(과학)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바로학교에서 학습하기 https://url.kr/EH7cfd
★4교시(영어) 물건이 무엇인지 묻고 답하기(18-19쪽) <활동1>Mini talk(18쪽) -그림을 보며, 대화를 들어봅시다.(Mini talk 동영상) - 가 본 이 무엇이었는지 우리말로 써 보세요. - 가 에게 무엇인지 물어본 물건에 ○표를 해 보세요. <활동2>Chant(19쪽) -주변의 물건을 가리키며 Chant 따라 부르기(Chant 동영상) <활동3>Play Together ’무엇일까요?‘ -일부분만 보이는 사진을 보고 무슨 물건인지 맞혀보세요.(사진 참고) -정답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5교시(음악) 어깨동무(10-11쪽) <동기유발>인사장단 소개 -인사장단 말리듬으로 알아보기(음원파일) -인사장단에 맞춰 손뼉 치기(음원파일) <활동1>제재곡 듣기(10쪽) -’어깨동무‘ 노랫말을 읽고, 내용을 살펴봅시다. -’어깨동무‘노래를 듣고 따라 불러 봅시다.(음원파일) <활동2>박자 이해히가(11쪽) -윷가락으로 장단의 기본박을 치며 ’어깨동무‘를 듣습니다. -윷가락으로 장단의 기본박을 치며 ’어깨동무‘를 따라 불러봅시다. ★6교시(창체) 학교폭력예방교육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youtu.be/FI8UGiNi86g -앞으로의 다짐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
이전글 | 5/7(목) 출석 확인과 학습 내용 (4) |
---|---|
다음글 | 충북교육청 5월 페이스북 댓글 이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