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월초등학교 3학년 1반 홈페이지입니다.
4/22(수) 출석 확인과 학습 내용 |
|||||
---|---|---|---|---|---|
이름 | 이월초 | 등록일 | 20.04.21 | 조회수 | 60 |
첨부파일 |
|
||||
1. 출석 확인을 위해 아래에 <출석합니다> 댓글 달기 -과제 제출 버튼을 누르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2. 시간표에 따라 공부하기 ★1교시(수학)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 자리 수 덧셈하기(14-15쪽) -수학익힘 풀이 동영상을 보고 수학익힘을 채점합니다. 수학익힘 8, 9쪽 풀이: https://url.kr/8sLzqd <활동1>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덧셈의 계산 원리 이해하기(교과서 14쪽) -교과서 14쪽을 보고 기차에 모두 몇 사람이 탔는지 알아보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eS83A4 <활동2>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덧셈의 계산 방법 알아보기(교과서 15쪽) -교과서 15쪽을 보고 계산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Nj1EX5 <활동3>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덧셈 계산 익히기(수익 10-11쪽) -수학익힘 10, 11쪽 문제를 풀면서 계산을 익혀봅시다.
★2교시(국어)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38-39쪽) <동기유발>동시 ‘철썩철썩’ 듣기 https://url.kr/OSReDw <활동1>시 읽기(38쪽) -시의 장면을 떠올리며 ‘공 튀는 소리’를 낭송해봅시다. <활동2>‘공 튀는 소리’에서 나타난 감각적 표현 찾기(39쪽) -‘공 튀는 소리’에서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알아보고, 교과서 39쪽 5번의 물음에 답해봅시다. <활동3>감각적 표현의 느낌을 살려 ‘소나기’, ‘공 튀는 소리’를 낭송해보기
★3교시(과학) 관찰하기(10-11쪽) <동기유발>과학자는 다섯 가지 감각(오감)을 어떻게 사용할까요? https://url.kr/S6AJLF <활동1>땅콩 관찰하기(교과서 10쪽) -접시에 땅콩을 올려놓고 자유롭게 관찰해보기 ※땅콩이 없다면 다른 과일, 채소 등을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관찰한 내용을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기(실험관찰 6쪽) <활동2>과학적 관찰방법 알아보기(교과서 11쪽) -교과서 11쪽을 읽고 과학적 관찰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B79LAr <활동3>여러 가지 감각 기관과 관찰 도구를 사용하여 땅콩을 다시 관찰하기(교과서 11쪽) -눈, 코, 귀, 입, 피부를 사용하여 땅콩을 다시 관찰하기 -관찰한 내용 정리하기(실험관찰 6쪽)
★4교시(영어) 만날 때 하는 인사말, 알파벳 Aa~Ii(7-9쪽) <동기유발>Phonics song https://url.kr/G5ZWJ8 <활동1>Mini talk(8쪽) -그림을 보며, 대화를 들어봅시다.(Mini talk 동영상) -대화를 듣고 친구들의 이름을 빈칸에 써 봅시다. <활동2>ABC Time(9쪽) -ABC Song 듣기(Song 동영상) -알파벳을 읽고 써 보기 <정리>알파벳 쓰기 연습 -알파벳 쓰기 연습지에 Aa부터 Ii까지 쓰고 익혀봅시다(활동지) ※활동지 출력이 어려울 경우 공책에 써 봅시다.
★5교시(창체) 리코더의 달인 <활동1>계이름에 따라 운지하는 방법 알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US1Osp <활동2>리코더 부는 자세를 알아보고 소리내는 방법을 익히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W6thJ3 ※3학년 동안 리코더는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
이전글 | 이월초 개교 100주년 기념 학생 참여 과제(~5/6) |
---|---|
다음글 | 4/21(화) 출석 확인과 학습 내용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