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1반

이월초등학교 3학년 1반 홈페이지입니다. 

나도 너도 사랑할 줄 아는 어린이 되기
  • 선생님 : 염준혁
  • 학생수 : 남 11명 / 여 13명

4/22(수) 출석 확인과 학습 내용

이름 이월초 등록일 20.04.21 조회수 61
첨부파일
L1_mini 1_.mp4 (4.95MB) (다운횟수:7)
L1_Song 1.mp4 (7.95MB) (다운횟수:2)

1. 출석 확인을 위해 아래에 <출석합니다> 댓글 달기

-과제 제출 버튼을 누르면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2. 시간표에 따라 공부하기

1교시(수학) 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세 자리 수 덧셈하기(14-15)

-수학익힘 풀이 동영상을 보고 수학익힘을 채점합니다.

수학익힘 8, 9쪽 풀이: https://url.kr/8sLzqd

<활동1>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덧셈의 계산 원리 이해하기(교과서 14)

-교과서 14쪽을 보고 기차에 모두 몇 사람이 탔는지 알아보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eS83A4

<활동2>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덧셈의 계산 방법 알아보기(교과서 15)

-교과서 15쪽을 보고 계산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Nj1EX5

https://url.kr/PAjt9g

<활동3>받아올림이 두 번, 세 번 있는 덧셈 계산 익히기(수익 10-11)

-수학익힘 10, 11쪽 문제를 풀면서 계산을 익혀봅시다.

 

2교시(국어) 시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알기2(38-39)

<동기유발>동시 철썩철썩듣기 https://url.kr/OSReDw

<활동1>시 읽기(38)

-시의 장면을 떠올리며 공 튀는 소리를 낭송해봅시다.

<활동2>‘공 튀는 소리에서 나타난 감각적 표현 찾기(39)

-‘공 튀는 소리에서 나타난 감각적 표현을 알아보고, 교과서 395번의 물음에 답해봅시다.

<활동3>감각적 표현의 느낌을 살려 소나기’, ‘공 튀는 소리를 낭송해보기

 

3교시(과학) 관찰하기(10-11)

<동기유발>과학자는 다섯 가지 감각(오감)을 어떻게 사용할까요? https://url.kr/S6AJLF

<활동1>땅콩 관찰하기(교과서 10)

-접시에 땅콩을 올려놓고 자유롭게 관찰해보기

땅콩이 없다면 다른 과일, 채소 등을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관찰한 내용을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기(실험관찰 6)

<활동2>과학적 관찰방법 알아보기(교과서 11)

-교과서 11쪽을 읽고 과학적 관찰 방법 알아보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B79LAr

<활동3>여러 가지 감각 기관과 관찰 도구를 사용하여 땅콩을 다시 관찰하기(교과서 11)

-, , , , 피부를 사용하여 땅콩을 다시 관찰하기

-관찰한 내용 정리하기(실험관찰 6)

 

4교시(영어) 만날 때 하는 인사말, 알파벳 Aa~Ii(7-9)

<동기유발>Phonics song https://url.kr/G5ZWJ8

<활동1>Mini talk(8)

-그림을 보며, 대화를 들어봅시다.(Mini talk 동영상)

-대화를 듣고 친구들의 이름을 빈칸에 써 봅시다.

<활동2>ABC Time(9)

-ABC Song 듣기(Song 동영상)

-알파벳을 읽고 써 보기

<정리>알파벳 쓰기 연습

-알파벳 쓰기 연습지에 Aa부터 Ii까지 쓰고 익혀봅시다(활동지)

활동지 출력이 어려울 경우 공책에 써 봅시다.

 

5교시(창체) 리코더의 달인

<활동1>계이름에 따라 운지하는 방법 알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US1Osp

<활동2>리코더 부는 자세를 알아보고 소리내는 방법을 익히기

-동영상으로 학습하기 https://url.kr/W6thJ3

3학년 동안 리코더는 꾸준히 할 예정입니다.

 

이전글 이월초 개교 100주년 기념 학생 참여 과제(~5/6)
다음글 4/21(화) 출석 확인과 학습 내용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