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월 18일 ~ 5월 22일 |
| 월 (18일) | 화 (19일) | 수 (20일) | 목 (21일) | 금 (22일) |
1교시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국어 |
말 덧붙이기 놀이 하기 | 소리가 비슷한 낱말이 헷갈렸던 경험 나누기 | 소리가 비슷한 낱말의 뜻 구분하기 | 소리가 비슷한 낱말에 주의하며 글을 읽기 | 알맞은 낱말을 사용해 마음을 전하는 글 쓰기 |
국어 88~91쪽 국어활동 39~41쪽 | 국어 96~101쪽 | 국어(가) 102~105쪽 | 국어(가) 106~109쪽 | 국어(가) 110~113쪽 |
2교시 | 국어 | 수학 | 수학 | 수학 | 수학 |
우리 주변의 낱말에 관심 가지기 | 십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 계산하기 | 여러 가지 방법으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하기 | 받아내림이 있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 계산하기 | 받아내림이 있는 (몇십)-(몇십몇) 계산하기 |
국어 92~95쪽 | 수학 64~65쪽 | 수학 66~67쪽 | 수학 68~69쪽 | 수학 70~71쪽 |
3교시 | 수학 | 창체(안전) | 통합(즐생) | 통합(바생) | 통합(즐생) |
일의 자리에서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끼리의 덧셈 계산하기 | 감염병 예방방법을 알고 실천하기 | 함께 사는 우리 가족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내기 | 내가 잘 할 수 있는 집안일 알아보고 실천하기 | ‘대문 놀이’ 노래 부르기 |
수학 62~63쪽 | 안전 24~25쪽 | 여름 28~29쪽 | 여름 32~35쪽 | 여름 42~45쪽 |
4교시 | 창체 | 통합(즐생) | 통합(슬생) | 통합(바생) | 통합(슬생) |
통일교육 | 뚝딱뚝딱 우리 집 | 우리 가족이 집에서 하는 일 알아보기 | 동화 속으로 떠나는 여행 | 주변 가족들의 다양한 생활 모습을 살펴보고 다정한 말 전하기 |
| 여름 26~27쪽 | 여름 30~31쪽 | 여름 38~41쪽 | 여름 46~51쪽 |
5교시 | | 통합(즐생) | | | 국어 |
| ✿ 내가 살고 싶은 집을 완성해서 가족들에게 소개해 봅시다. | | | ✿ 공부한 내용을 생각하며 국어활동 42~47쪽을 풀어봅시다. |
| | | | |
학습 안내 | 그 날 학습할 교과서 및 자료 준비하기 위두랑에서 출석 확인하기(위두랑 출석이 어려우면 학급홈페이지 출석) 시간표에 따라 온라인 학습하기 과제 해결하기 (위두랑, 학급홈페이지에 댓글 달기 또는 사진 찍어 선생님에게 보내기) 배움기록장 쓰기 잘 모르는 내용이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선생님께 질문하기(위두랑, 학급홈페이지, 전화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