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1반

녕하세요. 2-1 학생 여러분!

 

권우진,금민성,김도은,김동준,

김리헌,김이주,김주아,김주환,김해영,

문소연,박지철,신준민,유주형,이대윤,

이수연,이정희,장건,차지유,차하람,

최은경,한준수,홍승우

 

항상 건강하고 밝은 우리반 학생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바른 마음으로 서로 돕고 나누는 어린이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1명 / 여 11명

2학년 1반! 새 학년 길라잡이

이름 정지혜 등록일 20.03.18 조회수 13

안녕하세요. 24명의 학생들과 2020년을 함께 보낼

2학년 1반 담임 정지혜라고 합니다. 먼저 학부모님들께 귀한 아이들을 맡겨주신데 감사드리며 2학년 1반 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우리 아이들과 보낼 2019년 한 해를 생각하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벌써부터 설렙니다. 얼른 코로나-19가 끝나서 우리 아이들을 보고 싶은 마음입니다.

이렇게 학부모통신을 보내는 이유는 아이들의 학교 교육은 교사, 학부모, 아이들이 함께 같은 교육목표를 가지고 노력해야만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가 일 년 동안 아이들을 교육하고자 하는 방향과 교육활동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부모님께 말씀드리고 부모님의 생각도 들어보면서 함께 이루어 가는 교육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저는 이런 선생님이 되겠습니다.

첫째, 아이들을 모두 귀하게 여기고 사랑하겠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싫어하는 선생님 1위가 차별하는 선생님 이라고 합니다. 차이는 인정하겠지만 차별은 있을 수 없습니다. 저는 모든 아이들을 공평하게 사랑으로 대하는 선생님이 되겠습니다.

둘째, 늘 가고 싶은 행복한 교실, 사랑이 넘치는 교실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사회 속에서 더욱 지쳐가는 우리 아이들. 학원, 시험, 경쟁 속에 지쳐가는 우리 아이들이 더욱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교실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공부도 재미있게, 열린 마음으로 할 수 있도록 교재 연구도 충실히 하는 선생님이 되겠습니다.

셋째,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아름다움을 가르치겠습니다.

요즘 애들은 애 같지가 않다.’라는 말들을 자주 듣습니다. 그건 모두 우리 어른들의 잘못이란 생각이 듭니다. 우리 아이들 마음속에 살아있는 따뜻한 사랑과 배려의 마음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느끼게 해주고, 더불어 살아가는 삶의 아름다움을 배우며, 자신도 진정으로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겠습니다.

   

 

2학년 1반 학급교육목표 바른 마음으로 서로 돕고 나누는 어린이

나의 꿈 키우기 : 다양한 활동을 통한 자기이해 활동하기. 나의 생각 크고 자신 있게 말하기.

꿈을 찾는 독서 시간 : 스스로 독서하기. 다양한 독서활동을 통한 자신의 꿈 찾기. 아침활동 시간 활용하기.

친구에게 배려하는 마음 갖기 : 친구들에게는 배려하고 어른들에게는 예의를 가지는 착한 2-1 학생이 되기.

 

 

상담을 원하신다면...

1. 아동에 관한 일이라면 주저 없이 언제든지 연락 주십시오.

2. 학급 홈페이지를 활용하겠습니다.

: 학교홈페이지에 있는 2학년 1반 학급홈페이지를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하겠습니다. 아이들 알림장, 사진, 아이들의 글, 숙제하는 곳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꾸며가겠습니다.

첫 단추를 잘 끼워야 마지막 단추까지 잘 끼워지는 것처럼 가정에서도 학급 운영의 방향을 이해하시고 적극 협조해 주신다면 안정적인 첫걸음을 내딛게 되리라 믿습니다. 인연에는 여러 가지 인연이 있겠지만, 올 해 저와 아이들의 만남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인연이 되길 바랍니다. 그럼 댁내 두루 건강하시고 다시 뵙는 그날까지 안녕히 계세요.

2020318

2학년 1반 담임 정지혜 드림

 

이전글 2020년 3월 18일 수요일